출발! 수학 보드게임 출발! 보드게임
학연사 엮음, 김정화 옮김, 아키야마 진 감수 / 길벗스쿨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출발! 수학 보드게임

12가지 게임으로 깨치는 초등 수학의 기본 개념!

보드 게임을 좋아하는 아들과 함께
수학의 개념을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혀볼수 있는
'출발! 수학 보드게임' 을 만나보았어요.
어떻게 하는 게임인지 궁금증을 한껏 안고 책을 살펴보았지요.

 

 

차례에 나온 목록만 봐도 아주 재미날것 같은 게임들이네요.
덧셈,뺄셈, 구구단,분수,시간,시계,도형,논리 추론등 다양한 영역의 수학 개념을 다루어서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어린이들이 게임을 할수가 있네요.

각 각의 게임이 사진과 함께 아주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
게임마다 필요한 주사위와 말도 책 앞뒤로 붙어있어요.
또한 책에 나와있는 게임판도 큼직하니 정말 마음에 드네요.

책에 다양한 게임이 실려있어서 어떤 게임을 해야할지
한참 망설인 우리 아들이 게임을 하나  선택을 했어요. 
 피자 조각을 이용해 분수의 덧셈을 알아보는
'피자 조각을 가져가라!' 입니다.

 

 

이 게임은 2명이서 할수 있으며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눈 수의 피자 조각을 가져가
자신의 접시에 먼저 채우는 게임이예요.
총 7판의 피자가 섞여있고 여러조각으로 나뉘어져있어요.

 

 

우리 아들이 던진 주사위의 눈은 1/12  이네요.
가장 작은 크기의 피자예요.
피자 뒷면에 분수로 해당 피자의 크기가 표시되어 있어요.
이 게임을 통해 피자 한 판이 분수에서는 1 에 해당하며
이 1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피자 조각의 크기를
분수로 나타내는 것을 배울수가 있지요.

 

 

 

 

어느덧 우리 아들이 피자 한 판을 다 채웠네요.
아직 배우지 않은 분수의 개념을 이 피자 게임으로 재미나게 알아보았어요.
이 게임을 해 본 아이들은 수학시간 분수를 배울 때 이 게임이 생각날거예요.

 

 

 

 

이번에는 아들과 함께 게임을 해 보기 위해 제가 하나 선택했어요
2학년인 아들이 조금있으면 학교에서 시계보기를 배울거예요.
몇 번 저와 함께 시계보는 연습을 해 보았는데 잘 모르더라구요.
이 게임을 통해 10분뒤, 20분뒤,  30분뒤에 시간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수 있고 자연스럽게 시각과 시간을 읽고 계산도 해 볼수가 있지요.

 

 

 
게임하기 전에 주사위와  말을 오려서 준비해 둡니다.

8시 30분에 학교로 가기 위해 집에서 출발을 하며 3시가 되어서 하는

이 게임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시계를 올바르게 읽는 법과

몇 분 뒤가 몇시 몇분인지 계산하는 법을 배워보았어요.

 

 

 

재미있는 게임을 하며 다양한 수학 개념을 익히니 더욱 머릿속에

 쏙쏙 들어 오겠네요.

혹시 게임하다가 어렵다 생각되면 게임 규칙을 쉽게 바꾸어서 할수도 있어요.

친구와 가족 모두들 함께 모여 재미있는 수학 보드게임을 하면 좋을것 같아요.

게임도 하고 수학 기초도 쌓을수 있는

출발! 수학 보드게임 으로

신나게 즐겨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