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 탐정단 3 - 수수께끼의 그림자 마법 착각 탐정단 3
후지에 준 지음,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정인영 옮김 / 을파소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2017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

요시타케 신스케의 <착각 탐정단> 시리즈


착각 탐정단 3 '수수께끼의 그림자 마법' 이 새로 출간이 되었어요.

저번 1.2권도 흥미로운 착시현상을 알아보며 아주 재미있게 책을 읽어보았지요.

이번 3권도 큰 기대를 하며 아이들과 함께 만나보았어요.

 

 

착각 탐정단 단원인 강현우, 윤지민, 오만수, 한수지

그리고 여러가지 착각현상들을 알려주시는 착각 탐정단의 고문 민형준 박사님

 

 

 

​3권에 새롭게 등장하는 '빛과 그림자'동아리 회장 최원기와 회원인 유민아

등장인물들을 살펴보며 이번엔 또 어떤 사건이 일어날지 예측해 보며 책을

 넘겨보았어요.


착각 탐정단이 다니는 학교에서는 매달 발표회를 연다고 합니다.

현우와 친구들이 그림자 연극 공연을 배우기 위해 미술관을 찾아가지요.

착각탐정단은 그림자 연극 공연을 하는 최원기와 유민아로부터

그림자 착시와  여러가지 그림자 연극 장치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체커 그림자 착시'

그림속의 A 타일은 진하고 B 타일은 연한 색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둘 다 같은색이예요.

체크 무늬의 흰색과 검은색으로 우리의 뇌는 착각을 한답니다.

 B 타일이 그림자로 어둡게 보이는 것일뿐 원래는 더 밝을 것이라고 순간 판단하게 되는 것이지요.

 

 

 

 

착각 탐정단은  민아 누나의 보물인 토끼 모양 노리개를 구경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의문의 사나이들이 유민아를 쫓기 시작합니다.

무슨 일이 벌어진걸까요?

현우는 도망가는 민아로부터 체커 그림자 착시 25개 상자 중에 정중앙에

 있는 상자를 몰래

가져가라는 말을 듣고 챙겨두었어요. 하지만  곧 현우도 도망가는

상황이 되었지요.

다행히 경비원 아저씨의 등장으로 위험에서 벗어난 현우는 우연히 인기배우 김지훈과 구준호 기자를 만납니다.

 이 두명은 1.2권에서도 등장하며 사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는데 ...

그들의 등장으로 더욱 흥미로워지네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현우는 민아 누나가 말한 상자에 들어있는게 망치모양 노리개이며

 그 안에 넣어둔  건강식품회사 사기수법 자료가 저장된 USB 가 없어진

것을 알게 되지요.

노리개를 살펴보던 민 박사님은 민아가 처음에 가지고 있던것이 위조품이며

진품과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위조품 수집가 K 를 의심하게 됩니다

점점 갈수록  알쏭달쏭하며 흥미진진해지네요.

과연 위조품 수집가 K는 누구일까요?

 


 

'착각탐정단'에는 여러가지 착시 현상들을 보여줍니다.

현우와 아이들이 민아네 집에서 문의 창살이 교차하는 것을 보며 반짝이는 눈이 보인다고 했어요

하지만 이것은 '헤르만 격자 착시' 현상이예요.

 눈을 통해 들어온 정보와 뇌가 실제와는 다르게 처리해서 전달하는 경우 생기는 착시이지요.

저도 자세히 보니 흰색 선 위에 둥근 그림자가 보였다가 사라지는걸 느꼈어요.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셰퍼드 착시'

두 개의 테이블의 모양은 같을까요? 다를까요?

책에 있는 띠지 자의  눈금을 이용해서 직접 그 길이를 비교해 보았어요

 

 

가로 세로 변을 자로 재어보니 둘 다 크기가 같아요.

사람은 가까운 것은 크게, 먼 것은 작게 보인다고 생각하면서 사물을 보게 되지요

뇌의 활동으로 생기는 착시현상이랍니다.


언뜻 보기에 오른쪽 테이블이 커 보였는데 실제로는 똑같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현우와 착각탐정단은 여러가지 정황으로 범인이 최원기 라는것을 밝혀냅니다.

알고보니 원기와 민아의 증조할아버지들은 친구 사이였다고 해요.

과거 원기 증조할아버지가  아기의 수술비를 마련하기위해  망치 노리개를 가짜와 바꾸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안 원기는 진품을 찾아 돌려주려고 했어요.

 우연히 만난 노리개 수집가 할아버지에게 위조품을 보내고 USB는 원기가 가지고 있었다고해요.

다행히 USB는 찾았지만 그 노리개 수집가 할어버지는 또 누구일까요?

사건이 해결된다 싶었는데 또 다른 의문이 생기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을 놓을수없는 '착각탐정단 3'

이번에도 우리 아들과 함께 아주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읽어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