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힘 베타 유형격파 초등수학 6-2 (2018년용) 초등 수학의 힘 (2018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의 힘 베타 β  유형격파


무더운 여름방학 우리 딸은 '수학의 힘 베타'로 2학기 선행을 조금씩 하고 있어요.

사실 방학시작과 더불어 '수학의 힘 알파'로 기본개념을 정리하고 개념들을 다지는 문제들을 풀어보았었지요.

아직 배우지 않은 2학기 내용이지만 '수학의 힘'으로  개념을 이해할수 있었어요.

배운 개념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해보며 응용력을 키워보기 위해 조금 더 난이도가 높은 '수학의 힘 베타' 를 풀어보았어요.


 

SDM 시스템으로 수학의 힘을 체계적으로 학습할수 있어요.

S 단계 - 기본 Start

D 단계 - 적중 유형 Drill
M 단계 - 응용 유형 Master

 

 

S 단계 - 기본 Start 에서 꼭 알아야 할 교과서 개념들을 정리해 줍니다.

기본확인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넘어갈수가 있겠지요.

우리 딸은 이미 ​ '수학의 힘 알파'로 배워봤기에 더욱 쉽게 이해하며 적중 유형 Drill 을 풀어보았어요.

 

적중 유형 Drill 은 학교시험에 잘 나오는 기본 유형부터 서술형 유형까지 다양한 유형을 수록하여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시험을 자신있게 치룰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적중 유형 Drill 에는 이  책의 특장점이라고 할수 있는 특별코너  '꼬리를 무는 유형' 이 실려있어요.

 

 

'꼬리를 무는 유형' 은  기본유형==> 변형유형==>문장제유형==>실생활유형 으로 바뀌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것들을 보며 배운 수학 개념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수가 있어요.

하나의 기본유형이 조금씩 형태를 달리하여 변형 된 문제들을 많이 접해보면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응용하여 쉽게 풀수가 있을거예요.

우리 딸도 평소에 하나의 유형을 틀리면 그와 유사한 혹은 응용된 문제들을 모조리 다 틀리곤 했지요.

하지만 이번에는 '꼬리를 무는 유형' 을 통해 우리 딸이 자신있게 문제들을 풀어보면 좋겠어요.


 

 

M 단계 - 응용 유형 Master 에서는 시험에 자주 나오는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며 유사한 문제들을 서술형으로 직접 적어봅니다.

이런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며 자신의 실력을 탄탄히 다질수가 있을거예요.

한 단원을 마무리 할수 있는 단원평가로 학교 시험 대비를 하면 좋겠네요.

 

 

'수학의 힘 베타' 에서는 각 단원을 끝마칠때 마다 '창의 사고력 문제'가 있어요.

이  문제들을 풀어보며 다양한 사고를 하며 창의력을 증대시킬수 있을거예요.

아이들 스스로 문제풀이하며 좀 어렵다  생각되면 우측 상단의 QR코드를 찍어

풀이과정을 동영상 강의로 들어보면 되겠네요.


 

 

 

 

 

선생님께서 아주 자세히 문제풀이를 해주시네요.

가끔 딸이 저한테 수학문제를 잘 못풀겠다며 묻곤하는데

 저도 모르는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동영상 강의가 있어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니 저도 좋고 우리 딸에게도 좋네요.  LEVEL UP 시킬수 있는 이런 통합교과문제들을 풀어봐야 진정 실력이 늘겠지요?

 

 



평소에 매번 보던 문제의 유형들만 풀어본 아이들은 시험에 조금이라도 변형된 문제가 나오게되면 당황하며 실수를 하게 되지요.

'수학의 힘 베타'로 변형 유형까지 마스터한 아이들은 그럴일이 없을 거예요.

이번 여름방학 2학기 수학을 '수학의 힘'으로 제대로 준비할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