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 짝 단어로 의미 있게 외우면 오래 기억된다! 바빠 영어
한동오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짝 단어로 의미 있게 외우면 오래 기억된다 !


6학년인 딸과 함께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를 만나보았어요. ​

우리 딸은 지금까지 영단어를 따로 암기해보지는 않았어요.

영어 읽기, 쓰기 ,독해 주위로 영어를 해오며 단어는 당연히 알고 있으리라 생각해왔지요.

하지만 책에 나오는 영단어 진단평가를 풀어보니 오답이 많이 나왔더군요..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공부 계획을 짜고 영단어 학습을 시작해 봅니다.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에서는 짝 단어로 의미있게 외우는 방법을 제시해 주네요.

한 단어씩 따로 외우는 것 보다 두 단어를 같이 모아서 외울 때 그 효과가 더 크며 훨씬 오랫동안 기억될수 있다고 합니다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는 하루에 2장씩 진행을 해나가면 30일이면 책을 마칠수가 있어요.

아이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진도 계획을 잡고

시작하면 되겠네요

이 책을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한 방법이예요.

1. 원어민 발음 듣기

2. 쓰면서 이해하기

3. 접이접이 노트로 확인하기

4. 반복하여 복습하기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는 QR코드를 이용하거나 MP3 파일을 다운 받아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들을수 있어요.

https://files.secureserver.net/0sJ0EBAJ3JXME8

음원을 듣고 따라 말하기도 시도해 보며   본격적으로 책에 나오는 짝단어를 배우면 될것 같아요.

 

 

true 라는 단어 하나를 이용해서 어휘를 확장 시킬수가 있어요

true (진짜)   ====>    a true story (진짜 이야기)

이렇게 같이 묶어서 짝 단어로 외우면 서술형 영작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빈 칸을 채우고 한글 뜻을 적어보는 과정을 통해 단어를 반복하여 학습할수가 있어요.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는 ​암기에 꼭 필요한 그림들이 나와 있어요.

이런 그림들로 단어를 연상하며 기억을 오랫동안 할수가 있을 거예요.

또한 앞에서 배운 단어들을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반복하여 적어본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영단어를 암기하리라 생각해요.

 

 

 

 제가 이 책을 마음에 들어하는 이유 중 하나는  '접이접이 영단어 쓰기 '노트  때문이죠.

이 노트를 이용하여 앞에서 배운 영단어들을 다시 한번

 복습할수가 있어요.

노트를 접어서 영단어와 한글 뜻을 적어보며 영단어 시험도 칠수 있는

 효과 만점의 노트예요.

접었다가 펼쳤다가 우리 딸도 이런 노트가 신기한지

열심히 단어를 써보네요..

이 노트 하나로 영단어를 재미있게  암기 할수가 있어요.



이 책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1학년의 필수 단어 및 중요 예문이 실려 있어요.

중학교 가기전 영단어를 꾸준히 익혀본다면 중학영어도 문제 없겠네요.

영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하여  오랫동안 기억할수 있는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로 시작해 보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