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과서 노트 중학 수학 1 (상) (2017년) 수학 교과서 노트 중학 수학 (2017년)
한국학력평가원 편집부 엮음 / 한국학력평가원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수학 교과서 노트- 중학수학 1 (상) >


 

딸과 함께 중학교 수학 문제집으로 어떤게 좋을까

고르던 차에 '수학교과서 노트' 를 만나게 되었어요.

책 제목이 '수학 교과서 노트' 라고 해서 정말 노트가 있는가 싶었지요.

알고보니 오답노트를 겸할수 있는 수학 문제집이었어요.

 '수학교과서 노트' 는 여러 출판사의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적이고 중요한 문제들을 다루고 있어 이 한권으로 충분히 중학교 수학 공부를 할수 있을것 같아요.

 

 

1과에서는 자연수의 성질을 배우게 되는군요.

5학년 때 배운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중 하나인  '소인수분해'와

 거듭제곱의 개념을 알아보며 기본체크 문제들도 풀어봅니다.

교과서에서 배운 가장 중요한 개념들만 쏙쏙 뽑아 정리해 둔 것으로

 한 눈에 잘 들어오네요.


 

앞서 개념을 정리한 후엔  문제해결력을 키우기 위한 기본적인 문제들을 풀어봐야하겠지요.

그다지 어렵지 않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아이들이 자신있게

문제 풀이를 시작할수 있겠네요. 

또한  빈 칸 채우기 형태로  풀이과정을 써보게끔

유도하고 있어 서술형 문제 대비용으로도 제격입니다.

간혹 문제 풀다가 막히는 경우 아이들이

말풍선의 tip 을 참고해 보며 좀 더 쉽게 문제 풀이 할수있도록

 도와 주네요.

 

 

'어떤 교과서에나 나오는 문제' 들은 말 그대로 여러  교과서에 나오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실려있어요.

이 문제들을 풀어보면 수학 실력을 탄탄히 다질수가 있을거예요.

일반노트와 같이 가로줄이 그어져 있으니 수학 오답노트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네요.

사실 오답노트에 문제를 따로 적고 다시 문제풀이하는 과정이 꽤 번거로웠거든요.

하지만 '수학 교과서 노트'로 시간도 절약하고 편하게 공부할수 있게 되었네요.

계산 과정을 착착 써가며 답을 구하는 우리 딸은 문제 풀이할수 있는

 공간이 넓어서 가장 좋다고 합니다.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 들도 같이 풀어봅니다.

시험에 꼭 나올 문제들이 실려있으니 찬찬히 잘 살펴보며 문제풀이를 해봐야하겠어요.

여기도 노트형식의 줄이 그어져 있어 오답을  체크해 가며 문제를 풀면 좋을것 같아요.



 

 

 

기본적이고 중요한 문제들을 풀어보며  학교 내신 시험 대비도 할수 있는

'수학 교과서 노트' 로 우리 딸이 수학 실력을 향상시켰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