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어휘 1 종합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저자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 독해 문제집

깨독 중등 국어 어휘 1 종합편

단계별 학습

1일 6쪽 집중 학습

모바일 진단 평가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자!

중등 깨독 시리즈는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입니다.

독해서와 어휘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해서는 총 4권(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

어휘서는 총 2권(종합편, 수능편)이 있습니다.

평소에 국어 어휘에 자신없는 우리 아이의 어휘력 향상을 위해 중등 국어 어휘문제집

미래엔 '깨독 중등 국어 어휘' 종합편으로 꾸준하게 학습하며 실력을 키워볼 계획입니다.


'깨독 중등 국어 어휘' 학습전- 학습 중간-학습 완료 후 총 3회의 ' 모바일 진단 평가' 로 자신의 어휘 실력을 정확하게

진단할수 있어요. 본격적인 학습을 하기 전, 모바일 진단 평가로 어휘 실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살펴보며

학습 계획을 짜면 더욱더 좋을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책에 실린 QR 코드를 찍어서 학습 전 진단 평가를 해보았어요.

총 15문항, 적정 풀이 시간은 20분으로 무난하게 풀었답니다.



모바일 진단 평가 1회 결과를 통해 우리 아이의 수능 예상 등급을 확인하며

어떤 유형에 취약한지도 한번에 알 수 있어 아주 유익했어요.

우리 아이는 틀린 '의미 파악' 유형에 좀 더 신경을 써서 공부해야겠네요^^



'깨독 중등 국어 어휘' 는 주6일, 5주 학습을 통해 중등 필수 어휘들을 익히게 됩니다.

5일간 공부한 어휘들을 마지막 6일차에 정리하며

쪽지 시험 문제로 복습을 하는 구성인데요.

중간 중간 모바일 진단평가 3회로 실력을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책에 실린 일차별 학습 계획표에 따라 일주일간 공부하며

학습 확인도 스스로 해보았어요.



1일차에서는 현대시와 관련한 필수 어휘 16개를 공부해보았어요.

먼저, 내가 알고 있는 어휘가 몇 개나 되는지 표시하며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했는데요.

각 어휘의 쓰임을 쉽게 알수 있는 예문이나 유의어, 반의어, 관련 개념들을 세세하게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고1,2 연합 학력평가 기출 예문으로 구성된 '실전' 은 수능 감각을 동시에 기를수 있도록 해주네요^^


부담없는 학습 분량으로 중등 필수 어휘들을 하나 하나 익히는 우리 아이.

주제별로 자주 나오는 어휘들을 모아서 익히게 되니 훨씬 더 쉽게 이해하게 되더라구요^^



어휘들을 배웠다면 이제는 확인 학습을 해보아야하지요^^

우리 아이는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만드는 어휘 확인 문제를 퀴즈 풀듯이 재미있게 풀었는데요.

'어휘 확인 하기' 문제들도 무난한 수준으로 복습하기에 좋았어요




'깨독 중등 국어 어휘' 는 체계적인 학습 구성으로 중학생들이 꼭 알아야하는 필수 어휘들을 배울수 있도록 해줍니다.

미리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들을 미리 공부해둔다면 학교 국어 수업시간에 좀 더 자신있게

참여하며 실력 향상도 자연스럽게 이룰수 있을거예요^^




우리 아이는 하루에 6쪽 학습을 통해 꾸준한 공부 습관을 들이며 중등 필수 어휘들을 익히고 있어요.

어휘만을 집중 학습하기에 좋은 '깨독 중등국어 어휘'로

다양한 어휘들을 배워나가며 어휘 확장도 하게 되었답니다.



평소에 헷갈려했던 어휘나 한자어들도 책에 실린 뜻풀이와 예문으로 확실하게 배워볼수 있었어요.

지금처럼 어휘 학습을 해나가며 어휘 실력을 키워둔다면 독해 실력까지도 함께 향상시킬수 있는데요.

다양하고 풍부한 어휘들로 빠르고 정확한 독해로 이어질수 있답니다^^




'깨독 중등 국어 어휘' 는 매일 매일 다양한 주제의 어휘를 익히며

재미있는 어휘 확인문제들로 테스트해 볼 수 있어요.

중등 시기부터 차근차근 어휘들을 배워 실력을 쌓아둔다면 고등 국어 내신이나 수능까지도

우문제없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로

'깨독 중등 국어 어휘' 를 꼭 추천해주고 싶어요~



일주일간 공부한 어휘들을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테스트 해 보았어요

어렵거나 헷갈려했던 어휘들을 다시 정리하며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네요^^


'깨독 중등 국어 어휘' 기출 지문이나 작품을 응용한 '수능형 어휘 문제' 도 실려 있어서

수능 유형을 파악해 실전 감각을 깨우기에도 좋아요.

또한 독해에 도움이 되는 관용 표현들도 함께 익혀 탄탄한 어휘력을 완성시킬수 있답니다^^



각 주차별로 간단한 '쪽지 시험' 문제로 반복 학습까지 해보았어요.

우리 아이는 이번 일주일간 '깨독 중등 국어 어휘'

‘1일 6쪽’ 집중 학습을 통해 중학교 교과서와 수능 필수 어휘에 대한 단계별 학습을 체계적으로 했어요.

주제별 어휘와 부담없는 학습 분량으로 재미있는 어휘 학습이 가능해 우리 아이가

무척 좋아했는데요. 국어뿐만아니라 모든 공부에 도움이 되는 어휘 실력을 '깨독 중등 국어 어휘'

제대로 키우게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