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 6단계 A - 5~6학년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국어 문제집으로 추천하는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 6단계 A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비문학 독해에 가장 중요한 건 문해력!

문해력이 기본이 되어 있다면 비문학 글을 좀 더 쉽게 읽을수 있어요.

이번에 만나본 국어문제집 '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은

문해력을 차근차근 키워 글 읽기에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초등 독해문제집입니다.


천재교육 초등독해문제집 '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비문학편은

학년별 비문학 필수 영역들을 통해 문해 기술을 적용하며 독해 실력을 꾸준하게 키워볼 수 있어요.

문해력을 바탕으로 비문학 독해의 사실적 읽기와 구조적 읽기를 동시에 훈련하기에 좋답니다^^


'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는 주 5일 학습으로 한 달이면 완북이 가능해

공부 계획을 체계적으로 짤 수 있어요.

각주마다 중요한 문해 기술을 익힌 후 사회, 과학, 한국사 영역의 지문들로 독해 연습하는 구성이랍니다 ^^


1주 1일차에는 문해력을 키우는 문해 기술을 배워봅니다.

'호응 관계를 생각하며 읽기' 를 통해서 문장 성분의 호응 관계를 익히며

관련 문제들도 풀어보았어요.





이해력을 높여주는 그림들과 쉬운 예문으로 호응 관계에 대한 개념들을 배워보았어요.

간단하게 확인 학습을 할 수 있는 '확인문제' 로 다시 풀어보기도 했는데요.

미리 문해 기술들을 배워둔다면 비문학 지문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독해 할 수 있겠어요^^




이번 1일차에서 배운 것들을 스스로 평가해보는 문제들도 풀어봅니다.

앞서 배웠던 호응 관계를 생각하며 풀이 한 우리 아이는

생각보다 어렵지않아서 좋았다고 하는데요.

문제와 관련한 보충 설명들도 함께 실려있어서 아주 유익했어요



2일차에서는 본격적으로 비문학 지문 독해를 시작해봅니다.

먼저 '배경 지식의 힘' 을 통해 지문과 관련한 '민주주의' 를 QR 코드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았어요.

영상을 보고 난 후 간단한 확인 문제로 내용을 다시 살펴보기도 했네요.

무작정 독해를 하기보단 관련 지식들을 미리 알아보고 난 후 독해를 한다면 좀 더 쉽게 이해 할 것 같아요.

다른 독해문제집에는 없었던 특별한 학습 구성으로 아주 마음에 들었답니다 ^^


크게 어렵지 않은 비문학 독해 지문을 읽은 후 확인 문제들도 풀어보았어요.

지문에 나오는 어휘들은 하단의 '어휘 풀이' 를 참고했네요.

앞서 배웠던 문해 기술을 적용한 독해 문제들을 차근차근 풀어본 우리 아이..

약간 어렵게 느끼는 것이 있다고해도 '문해력 tip' 을 활용해 쉽게 답을 구할수 있었어요^^


지문을 읽고 내용을 완벽하게 파악한 후 다양한 유형의 독해 지문으로 독해 연습을 했어요.

또한 지문의 내용을 구조화 시켜보기도 했는데요.

빈칸 채우기의 문제로 어렵지않게 완성해보았답니다.

지문을 한눈에 파악하기에 좋은 구조적 글 읽기를 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 페이지에선 어휘력을 키워보는 '어휘의 힘' 을 통해

띄어 쓰기, 관용 표현 등을 배워볼수 있는데요.

독해력에 꼭 필요한 어휘력도 함께 키울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독해 훈련이 되는것 같아요~


3일차에서는 과학 영역의 '해와 달을 삼킨 개' 라는 지문을 통해 독해 훈련을 해보았어요.

'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는 배경지식을 쌓기에 좋은 다양한 지문들로

독해하며 생각의 폭도 넓혀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덕분에 빠르고 정확한 글 읽기를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어요.

부담없이 독해를 하게 되니 글 읽기가 더 쉬워지네요 ^^



'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문해력 향상을 위해 선택한 천재교육 초등독해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