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B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어휘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력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초등 어휘문제집

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B(5~6학년)

총 160여 개의 어휘와 속담 등을 공부해요~


국어 어휘력은 사고력과 독해력의 기본으로

초등때 확실히 다져둔 어휘 실력이 고교 내신과 수능에 까지 연결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어휘력이기에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차근차근 실력을 키워두어야만 하는데요.

쉽고 재미있게 말뜻의 원리를 학습 할 수 있는 '똑똑한 하루 어휘'

속담과 관용어, 사자성어를 재미있게 배워봅니다 ~


'똑똑한 하루 어휘' 는 초등생들이 꼭 알아야하는 대표적인 어휘를 차례대로 정리하여

주5일 학습을 통해 한 달을 공부할수 있는 국어 어휘 문제집입니다.

책에 실린 스케줄표를 활용해서 어휘들을 익히기에 좋은데요.

각 일차별 8개의 어휘 학습으로 부담없이 공부할수 있어요 ^^


우리 아이는 '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B 로 학습을 시작합니다.

먼저, 하루하루 공부하게 될 어휘들을 차례를 통해 한눈에 살펴보았어요.

이미 알고 있는 어휘도 있고 처음보는 어휘들도 실려있는데요.

매일 '똑똑한 하루 어휘' 를 공부하며 꼼꼼하게 익혀보아야겠어요 ^^






'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B ' 는 어휘 감각을 기르기에 좋은 유사 어휘와 속담, 관용어, 사자성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해력을 높여주는 그림들이 풍부해서 각 어휘의 차이를 좀 더 쉽게 익히며

재미있는 어휘 학습 문제들로 반복해 볼 수 있지요.

1일차에서는 '태도' 와 관련한 교과 어휘들을 공부했어요.

해시태그 유사 어휘를 그림을 보면서 한결 쉽게 이해한 후

곧이어나오는 활용예문과 보충설명들로 좀 더 확실하게 정리할수 있었답니다.



이번에는 관련 속담들도 익혀보았네요.

그림과 이어지는 해시태그를 보며 해당되는 속담을 찾아내고

비슷한 뜻의 사자성어와 유사한 속담도 살펴볼수 있었어요.

각 속담의 뜻풀이가 아주 상세하게 잘 나와 있어서 우리 아이가 쉽고 재미나게 공부했답니다 ^^



1일차에서 배운 어휘와 속담들을 확인 문제들로 테스트해보았어요.

빈칸 채우기나 줄 긋기 문제들로 어렵지않게 어휘 학습을 할 수 있는데요.

어휘력을 탄탄히 할 수 있는 기초 집중연습 문제들로 실력을 차근차근 쌓을수 있겠어요.


'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B '

어휘와 속담, 사자성어를 연결해서 어휘 감각을 기르며 체계적으로 익히기에



좋은 구성이네요. 각 일차별 학습을 통해 어휘력을 자연스럽게 확장시켜 볼 수 있겠어요.



헷갈려했던 어휘들도 '해시태그 유사어휘'를 통해

재미있게 배우며 정리해보았어요.

각 의미 차이를 알면 어휘에 대한 감각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유사 어휘들로 어휘들을 익히며 쉬운 속담을 통해 어휘 활용을 하게 되어

학습 효과도 훨씬 더 높일수 있었답니다


평소 어휘를 자신없어 했던 우리 아이도 이번에 '똑똑한 하루 어휘' 를 통해

다양한 한자어들과 사자성어, 관용어들을 배우게 되었어요.

한자와 어휘의 관계를 이해하며 의미를 구분하고

관용어를 통해 의미를 확장시켜보기도 했답니다.


'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B ' 각 일차별로 부담없는 6쪽학습으로

어린이들이 스스로 공부하며 체계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어휘 문제집입니다.

매일 조금씩 어휘 실력을 키워나가며 탄탄한 기본기를 다질수 있어요.


1주차에서 배운 것들을 확인하는 문제들도 풀어보았어요.

총 10개의 문항을 풀며 틀린것들은 다시 보충 학습을 해보면 되는데요.

다행히 우리 아이는 이번 문제들을 다 맞추며 주간학습을 마무리했답니다.


'1주 특강 어휘 플러스' 에서는 배운 어휘를 활용한 관용어들을 재미있는 학습 만화로

읽어볼수 있어요. 어떤 상황에 쓰이는 말인지 만화로 구성되어

한번에 쏙쏙 이해 된답니다 ^^


'똑똑한 하루 어휘' 는 사고력과 논리력을 탄탄히 할 수 있는 다양한 창의 융합 코딩문제들이 실려 있어서

아주 유익했어요. 우리 아이는 주 5일 학습을 마무리 한 후 재미있게 풀어보았답니다 ~

1주일동안 '똑똑한 하루 어휘' 를 매일 학습하며 어휘들을 익혀보았어요.

해시태그 퀴즈와 재미있는 만화가 어우러져서 더욱더 재미있게 활용했네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초등 국어문제집으로 추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