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전략 중학 1 (2023년용) - 고득점을 예약하는 내신 대비서 중등 과목전략 (2024년)
복주현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기간 고득점을 위한 2주 전략

천재교육 국어전략 중학 1

실력향상 필수학습! 고득점을 예약하자!


예비중등생 우리 아이는 3월 입학전 중등 생활 준비로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요즘은 중학교때 배우게 될 주요 과목들을 하나씩 예습하는 중인데요.

중학 수학은 이미 한 번씩 공부해두었고 사회와 과학도 틈틈히 하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가 가장 어려워하는 국어 과목은 천재교육 '국어전략 중학 1' 을 통해서

차근차근 공부하고 있지요 ^^

아들이 다니는 중학교는 자유학년제로 1학년때에 시험이 없어요.

하지만 2학년때부터 치루는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1학년때부터 각 과목별로

내신대비를 하며 실력을 쌓아두어야만 하지요.

이번에 만난 '국어전략 중학 1' 은 고득점을 예약하는 내신 대비서로

딱 2주간 전략적인 학습을 통해 교과서의 개념을 다지기에 좋아요.

국어전략 중학 1 은 B00K1 + BOOK2 + 정답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마다 미니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험에 잘 나오는 개념book' 이 들어 있어요

두 권을 동시에 학습하거나 혹은 각 권을 2주씩 총 4주에 걸쳐서 완북을 할 수도 있는데요.

우리 아이는 B00K1 + BOOK2 를 함께 사용해보았답니다 ^^

국어전략 중학 1 ( B00K1)

국어전략 B00K1 에서는 문학에 대한 교과서 개념과 필수 전략들을 주4일동안 학습하며

다양한 문제들로 각 주 마무리 학습을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책의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예습을 하면서 국어 교과서의 핵심 내용들을 익힐수 있어요 ^^





먼저 재미있는 학습 만화를 보며 이번주에 배우게 될 내용들을 미리 살펴봅니다.

우리 아이는 '비유와 상징'을 왜 사용하는지 재미있게 구성된 만화를 읽으며

더욱더 관심을 가지더라구요.


국어전략은 성취 기준별로 뽑은 핵심 개념을 익힌 뒤 문제들로 개념 확인을 하는 구성입니다.

이번에 배우게 되는 '비유'의 개념을 빈칸 채우기 문제들을 통해 살펴보며

바로옆에 실려있는 Quiz 로 확인해보았어요.


중요한 개념들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어 우리 아이가 어렵지않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배운것들을 적용하는 문제들을 풀어나가며 확인 학습도 꼼꼼하게 해보았는데요.

문제에 실린 다양한 문학 작품들을 통해 '비유적 표현' 을 충분히 익힐수 있었네요^^






각 일차별로 6쪽을 공부하며 중학 문학 필수 개념들을 배우는 우리 아이.

가장 어려워하는 국어 과목이어서 이번 방학동안 국어전략을 통해 개념들을

확실하게 정리해 볼 계획인데요. 예비중등생 우리 아이도 충분히 풀 수 있는 난이도의 문제들로

중학 국어를 예습하기에 참 좋았어요^^


중학국어문제집 국어전략은 배운 개념들을 반복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실어서 아주 유익하네요.

헷갈리는 개념이 있더라도 국어전략으로 공부하며 꼼꼼하게 정리할수 있겠어요^^



이번에는 배운 개념들을 다양한 문학 작품에 적용하며

필수적으로 꼭 알아야하는 것들을 체크해보았어요.

각 작품에 쓰인 비유적인 표현들을 직접 찾아보며 필수 예제 문제들로 어떻게 적용되어

출제되는지도 한눈에 알수 있었네요.



각 작품을 감상하는 법과 문제 해결 전략도 실려있어서

문제풀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시는 비유와 상징의 표현들로 어렵게 느낄수 있는데요.

중학 내신대비서 '국어전략' 덕분에 개념들을 익힌 후 문제에 적용까지 한번에 할 수 있었답니다.



3일차 '필수 체크 전략' 으로 배운것들을 다양하게 응용하며 여러 작품들을 만나볼수 있었어요.

시, 소설, 고전시가 등의 문학 작품을 읽으며 문제해결 전략에 따라 풀이를 해 볼 수 있는데요.

무작정 문제풀이만이 아닌 전략적인 해결 방법을 익힌 문제 풀이로

훨씬 더 자신있게 답을 구할수 있었답니다


4일차에서는 '교과서 대표 전략' 을 배우게 됩니다.

각 문제마다 '유형 해결 전략'을 실어두어서 빈칸 채우기를 통해 문제들을 해결해 볼 수 있어요.

국어전략으로 문학 작품 이해에 꼭 필요한 개념들을 익힌 후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국어 실력을 키워둔다면 학교 내신도 문제없겠네요^^

전략적인 학습이 가능한 ' 국어전략 ' 은 국어 내신대비서로 제격이예요~

국어전략 중학 1 ( B00K 2 )



B00K 2 에서는 문법과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와 관련한 개념들을 배우며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볼수 있어요.



1주차에는 국어 문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문법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기에 처음에 제대로 배워둔다면 고등,수능 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언어의 본질, 우리말 어휘의 체계 등을 차근차근 배워

국어 내신대비를 하기에 좋아요 ^^




이해력을 높여주는 세분화 된 개념들로 언어의 본질, 우리말 어휘의 체계를 배웠어요.

한눈에 들어오는 표를 통해 개념들을 정리하며 Quiz 로 다시 한 번 더 개념들을 확인해 볼수 있었네요.


문제들도 무난하게 풀 수 있는 수준들인데요.

유사한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며 배운것들을 확실하게 익힐수 있었어요^^


'국어전략 ' 은 개념을 꼼꼼하게 정리할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많아서 좋아요.

앞서 배운 개념들을 미리 '바탕문제' 로 확인 학습을 한 후 문제풀이를 하게 되니

훨씬 더 쉽게 답을 구할수 있었어요.

새롭고 낯선 개념들과 용어들로 어렵게 느낄수 있는 부분들을 간단한 '바탕문제' 로

개념정리를 한 후 다양한 확인 문제를 풀어보면 되겠네요^^



우리 아이는 각 일차별 6쪽 구성으로 자연스러운 반복 학습을 하며 개념들을 익힐수 있었어요.

' 국어 전략' 은 예습을 하려는 예비중등생부터 중학생들까지 두루두루 활용할수 있는

국어 9종 교과서 내신대비서로 추천하고 싶어요 ^^



4일차에서는 '교과서 대표 전략' 을 통해서

교과서에 나오는 대표예제 문제들을 풀어보았어요.

각 문항마다 '유형해결 전략' 이 표시되어 있어서 참고하기에도 좋은데요.

내신 출제 유형들을 파악하며 실전에 대비할수 있어 아주 마음에 들었답니다^^




'정답과 해설' 에서는 책에 실린 문학 작품들의 세세한 설명과 함께

오답풀이, 주관식 평가 기준 등을 실어 관련 내용을 확실하게 정리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권말에 실린 '필수어휘 체크 전략' 으로 B00K1, BOOK2 에서 배운 필수 개념어와 어휘들의

뜻도 테스트 해 볼 수 있어 아주 유익하네요 ^^

고득점을 예약하는 중학교 내신대비서

천재교육 국어전략 중학 1

단기간 완성하는 중학 국어 내신 문제집으로 추천해봅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