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 컬러링 + 종이오리기 + 만들기 무한도전 놀이터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무한도전 놀이터 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를 만나보았어요.

무한도전 놀이터 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는

책에 실린 6가지 직업들을 아이들이 직접 색칠하고 오려서 입체적으로 만들어보는 활동북입니다.

소근육 발달과 뇌 계발에도 도움이 되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집중력과 표현력, 인내심 등을 길러볼수 있어요^^


'무한도전 놀이터 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에는

총 6가지의 직업이 소개되어 있어요.

종이 입체 모양 만들기로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직업들에 대해 살펴보며

재미있게 활동해 볼 수 있는데요.

필요한 준비물도 색연필, 마카펜, 풀 , 가위로 흔히 구할수 있는것들이랍니다.

종이 접기를 할 때 쓰이는 간단한 기호들도 미리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요^^

요리하는 1인 크리에이터

빵 만드는 파티셰

동물병원의 수의사

미용실의 헤어디자이너

카페의 바리스타

재택근무 하는 프리랜서


'무한도전 놀이터 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6종의 직업을 색칠하며 오리고 붙이는 과정을 통해

나만의 멋진 페이퍼 크래프트를 완성해 볼 수 있어요.

어릴적 가지고 놀았던 종이인형이 생각나네요^^


'무한도전 놀이터 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는 각 직업마다 3개의 도면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에 실린 순서에 따라 재미있게 만들어볼수 있는데요.

도면에 있는 국자, 케이크, 음료수 등

작은 소품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그려져 있어서 완성해두면 더욱더 멋진 작품이 될것 같아요^^


접는 선에 따라 접어서 입체적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다양한 가구, 가전제품, 진열대 등으로

더욱더 실감나는 페이퍼 크래프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는 소개되어 있는 6개의 직업 중 가장 먼저 '동물병원의 수의사'를 만들어보았어요.

평소에 동물을 좋아해서인지 관심을 가지며 만드는 순서를 눈으로 먼저 확인하는데요 ^^

초등생들이 혼자서도 충분히 만들수 있도록 쉬운 설명과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답니다.


컬러링

선택한 도면에 자기만의 색깔을 입혀봅니다.

우리 아이는 색연필을 사용해서 하나 하나 세세하게 색칠을했어요.

귀여운 강아지 세 마리도 각기 다른 색으로 칠하며 동물병원에 있는

진열대나 캣타워도 예쁘게 칠해보았답니다.

종이 오리기

이번에는 색칠한 도면의 굵은 실선을 따라 오려보았어요.

대부분 쉽게 오려볼수 있었는데요. 동물병원 도면에서는 캣타워 중간에 구멍을 내야해서

제가 이 부분만 좀 도와주었답니다.


만들기

다 오린 도면들을 제 위치에 하나씩 붙여봅니다.

풀을 이용해도 되지만 좀 더 단단하게 고정시키기 위해서

간편하게 글루 테이프를 사용했어요.

풀칠을 하는 부분이 표시되어 있어서 따로 설명서를 보지 않고서도 척척 붙이네요 ^^



드디어 완성 !

예쁘게 색칠하고 오려서 붙인 동물병원~

캣타워까지 붙여두니 정말 그럴싸합니다.

동물에 관심이 많은 아들은 '무한도전 놀이터 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를 통해

동물병원을 입체적으로 꾸며보며

미래 장래 희망을 '수의사' 로 바꾸게 되었어요 ^^



두뇌 발달과 집중력을 강화시킬수 있는 '무한도전 놀이터 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색칠하고 오리며 완성하는 6종의 직업체험 도면으로 나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다른 것들도 다 완성해서 연결을 시켜볼거라고 하는데요.

'무한도전 놀이터 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덕분에 겨울방학 지루해 하지않으며

재미있게 보낼수 있겠어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무한도전놀이터직업체험페이퍼크래프트

#페이퍼크래프트 #직업체험 #컬러이 #종이오리기 #만들기 #큰그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