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2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 아이가 즐겨 읽는 책은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시리즈입니다.

1권 영국을 통해서 영국의 문화 탐험을 재미있게 해보았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만난 2권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역시 무척 기대가 되었어요.



이번 2권에서는 쌍둥이 남매인 사고와 뭉치가 사촌동생 준이를 잡아간 마녀를 따라

고대 그리스로 시간 여행을 떠나며 다시 돌아오기까지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그리스로 모험을 떠난 사고와 뭉치가 무시무시한 요괴들과 그리스 신들을 만나며

우여곡절을 겪게 되는데요. 긴박하게 진행되는 스토리로 더욱더 책에 빠져들게 된답니다~

사고와 뭉치는 사촌동생과 함께 그리스 유물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었어요.

준이가 넘어뜨린 조각상에서 떨어진 황금 공을 가져간 마녀 세이렌이

준이까지 데리고 블랙홀로 사라져 버렸어요.

준이를 구하려던 사고도 블랙홀에 빨려 들어가버리며

혼자 남은 뭉치는 가이아 여신의 도움으로 그들을 찾아 나섭니다.



델포이 신전으로 가서 예언의 신인 아폴론의 신탁을 받아 동생들이 있는 곳을 찾아가야하는 뭉치..

가이아가 보내준 독수리를 타고 신전에 도착한 뭉치는

봉헌물이 없어서 들어가지 못하는데요.

다행히도 스핑크스의 수수께끼를 풀어 신탁을 받고 동생들이 있는 크레타섬을 갈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파르테논 신전에 있는 아테나의 무기가 꼭 필요했어요.



아테나는 뭉치의 사정을 알지만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무기를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동생들을 찾으러 가는 길이 정말 험난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알고서 왔는지 신들이 뭉치를 도와주네요^^

이야기 중간중간에 신들의 이야기나 무시무시한 요괴들의 이야기가

함께 실려있어서 좀 더 깊이있게 내용들을 이해 할 수 있었어요.

생생한 사진으로 보는 다양한 정보들로 우리 아이가 무척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평소에 그리스로마 신화에 관심이 많았던 아들이 이번 도서를 통해

그리스의 역사와 문화를 폭넓게 알게 되었답니다^^



이야기 사이사이에 나오는 만화들도 어린이들의 흥미를 높여주는데요

책을 읽다보면 뭉치의 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에 더욱더 빠져들게 된답니다.



다시 만난 동생 사고와 함께 고르곤 자매의 도움을 받아 지하 세계에 온 뭉치.

그들 앞을 가로 막는 바실리스크를 무찌르며

사촌동생 준이를 구하게 되지요.

준이가 가지고 있던 황금 공을 가져간 고르곤 자매는 가이아에게 공을 바친 후

메두사를 구할수 있게 되었어요.

드디어 집으로 무사히 돌아온 사고, 뭉치, 준이..

흥미진진한 모험을 통해 그리스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살펴보았는데요.

초등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 구성으로

저학년들도 아주 재미있게 읽을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스가 어떤 나라인지 지형이나 문화, 역사 등을 연대표와 생생한 사진들로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배경지식을 자연스럽게 쌓을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해서

두고두고 읽을수 있겠네요~




재미있게 책을 읽은 후 권말에 수록된 숨은그림찾기, 미로찾기로 알찬 독후 활동도 해 볼수 있네요.

서양 고대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다음권이 더욱더 궁금해지는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시리즈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뭉치 #고대서양문명의중심지그리스 #문화탐험 #세계문화탐험

#그리스 #그리스신화 #동아엔앰비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