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어휘력 자신감 6단계 - 초등 교과 연계 어휘력 자신감 6
김현진.이은영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교과 연계

속담, 관용어,한자성어, 교과어휘, 한자어휘

하루 15분 어휘력 자신감 6단계



초등 어휘력 문제집

지학사 하루15분 어휘력 자신감

요즘 우리 아이가 공부하고 있는 어휘력 문제집은 ' 지학사 하루15분 어휘력 자신감 6단계' 입니다.

다양한 어휘들을 많이 알고 있으면 긴 글도 빠르고 정확하게 읽으며

독해할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어휘력은 독해력과 함께 꾸준히 길러야한답니다.

이번에 새롭게 만난 초등어휘 문제집 ' 어휘력 자신감' 을 통해

우리 아이의 부족한 어휘력과 독해력을 동시에 키우며 사고력, 이해력, 표현력까지도

향상시켜보려합니다.



어휘력 자신감은 교과 어휘를 비롯한 맞춤법, 띄어쓰기, 기초 어법 등을

다루고 있어서 독해에 꼭 필요한 어휘만을 집중해서 익히기에 좋은 교재인데요.

우리 아이는 5~6학년 수준의 어휘력 자신감 6단계로 매일 공부하고 있답니다.

어휘력 자신감은 주5일 8주간 40일 학습을 통해

중요한 초등 교과 어휘들을 꼼꼼하게 익힐수 있어요.

먼저 이번 1주차 '어휘 미리보기' 로 배우게 될 어휘들을 한번씩 살펴보았어요.

매일 학습을 실천할수 있도록 학습계획표가 실려있어 좋은데요.

각 DAY별 배울 낱말들을 확인하며 자신이 알고 있는 낱말을 체크 표시 할수 있어요


어휘력 자신감은 글 내용이 쉽고 재미있어서

독해와 어휘를 부담스러워하는 경우일지라도 무난하게 활용 할수 있는 교재랍니다.

우리 아이는 긴 글이나 속담과 관용어등을 어려워하곤 했는데요.

이번에 어휘력 자신감 1일차에 나오는 속담 '까마귀 고기를 먹었나' 를 배우며

몰랐던 속담을 새롭게 알게 되었답니다.



우리 아이는 자신이 알고 있는 어휘에 체크 표시 해가며 글을 읽어보았어요.

길지 않은 지문을 통해 이번에 배우는 속담이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 알수 있었는데요.

어려울수 있는 낱말들은 지문옆에 따로 뜻풀이를 해주어서

참고하며 독해하기에 좋았답니다.

지문을 읽은 후 다양한 문제들로 확인학습을 해보았어요.

이번 속담에 해당하는 한자와 실생활에 적용 문제들로

어렵지않게 풀수 있었네요.



곧이어 나오는 '독해력을 키우는 어휘와 어법' 에서는

지문에 나오는 어휘들을 좀 더 집중해서 짚어볼수 있었는데요.

줄긋기나 빈칸 채우기 등의 문제들로 배운 어휘들을 다시 반복하기에 좋았어요.


우리 아이는 헷갈렸던 낱말의 정확한 의미를 살펴보며

1일차 학습을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띄어쓰기나 규칙, 맞춤법, 낱말의 발음까지도 꼼꼼하게 정리할수 있었네요 ^^


2일차에서는 관용어 '입을 다물다' 에 대해 배워보았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마당을 나온 암탉' 의 일부분을 통해

관용어의 쓰임을 알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는 자신이 알고 있는 동화를 읽으며

몰랐던 관용어를 쉽게 배울수 있었는데요.

'어휘력 자신감' 은 지문을 독해하면서 어휘까지도 한번에 학습할수 있어

아주 활용만점인 초등어휘문제집인것 같아요 ^^


길지 않은 독해지문을 재미있게 읽은 후

어휘와 어법 학습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았어요.

5~6학년정도면 충분히 풀수 있는 수준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감없이 풀기에 좋아요~



우리 아이는 이번에 나온 낱말들을 잘 알고 있어서 대부분 잘 풀긴했지만

띄어쓰기 문제에서 약간 헷갈려하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우리 아이에게 부족했던 띄어쓰기도 배워볼수 있어 아주 유익했어요

출 줄 / 것 같아 / 그럴 수

많이 나오는 낱말들이기에 꼭 알아두어야겠네요.


어휘력 자신감은 초등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어휘를 익힐뿐만아니라

다양한 활동들로 학습 의욕도 높여주고 있어요.

우리 아이는 각 일차별 4페이지의 문제들을 다 푼 후

마지막 페이지 모서리에 붙임딱지를 붙이며 스스로 평가하는게 재미있다고 해요.

'뿌듯할 때/ 보람찰 때 /노력하였을 때 / 어려움을 느꼈을 때 '

자신의 마음을 붙임딱지로 표현하며 꾸준한 학습 습관을 들일수도 있답니다.

다양한 한자성어들을 많이 알게 되면 글의 내용을 풍부하게 이해하며

좀 더 깊이 있는 생각을 할 수 있어요. 어휘력 확장에 한자성어만큼 좋은건 없는데요.

하지만 한자성어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희 아이도 마찬가지로 한자성어를 부담스러워해요.

'어휘력 자신감' 은 어렵게 느낄수 있는 한자성어들을 쉬운 이야기로 풀어내어

그 뜻과 유래, 숨은 의미등을 자연스럽게 알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책에 실린 지문을 읽고 다양한 어휘 문제들을 풀다보면 배운 한자 성어의 뜻을

확실하게 정리하게 되지요.

한 번에 하나의 어휘만을 집중해서 익히며

더 오랫동안 기억할수 있어요~

이번에는 초등 6학년 사회 교과 어휘를 익혀봅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어를 쉬운 지문을 통해 알 수 있었는데요.

미리 교과서 개념어를 알아둔다면 교과 학습을 좀 더 자신있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글을 읽으며 배경지식도 함께 쌓을수 있네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흔히 혼동할 수 있는 '몇 일' 과 '며칠' 을

쉽게 설명해줍니다. 예문을 통해서 그 쓰임을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꼭 알아야하는 어휘들을 하나씩 짚어주니 어휘력이 향상될수 밖에 없어요^^



이번주 마지막 5일차입니다.

자주 쓰이는 한자 어휘 '종' 과 '류' 의 뜻을 쉽고 빠르게 배워보았어요

'종' 과 '류' 가 들어간 다양한 낱말들을 살펴보며 재미있는 어휘문제들도 풀었는데요.

다양한 어휘들을 익힐수 았는 '어휘력 자신감' 으로 우리 아이의 어휘력이 나날이 높아갑니다~


'그림으로 익히는 어휘'

그림을 보면서 우리말 어휘를 배우는 페이지입니다.

걸음걸이를 나타내는 다양한 우리말을 그림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었어요.



이번 1주일간 '어휘력 자신감' 을 활용해보았어요.

매일 학습한 후 '어휘력 쑥쑥 자람판' 에 붙임딱지를 붙이며 꾸준히 실천한 아들..

40일 학습을 꼭 채울거라며 다짐하는데요 ^^

지금처럼해나간다면 충분히 완북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어휘력 자신감' 을 통해 매일 매일 다채로운 글을 읽고

다양한 어휘들을 익히게 되어 만족스러웠어요.

우리 아이는 문제가 어렵지않아서 풀기 좋았다고하는데요.

하루에 4쪽, 15분을 공부하며 초등독해력과 초등 어휘력을 자연스럽게 기를수 있었답니다 ^^

다음주도 꾸준히 학습해봅니다~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