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MBTI 1 : 성격 유형 -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1
조수연.전판교 지음, 소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특별부록 MBTI 유형 포토 카드)

요즘 성격 유형 검사 MBTI 가 이슈가 되고 있어요.

나도 몰랐던 나의 성격을 MBTI 로 정확하게 알아내어 자기 자신을 이해하며

원활한 대인관계를 맺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 읽어본 다산어린이 '우리들의 MBTI '

흥미로운 만화 형식으로 MBTI 성격유형을 재미있게 살펴볼수 있어요.

MBTI 에 대한 궁금증과 16개로 구분한 성격 유형별 특징들도 전문가의 설명으로

쉽게 이해할수 있답니다.

 

사람들은 모두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성격이 다름으로 서로 다른 생각과 행동을 하는건 당연한데요.

학교에서 친구들끼리, 혹은 가정에서 형제자매들끼리 성격이 서로 달라서 불편하고

기분이 상하는 일도 생길수 있어요.

하지만 서로 다른 성격을 이해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면 좀 더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답니다. '우리들의 MBTI ' 는 성격 유형별 캐릭터들의 성격 차이로 일어나는 일상 이야기와

성격 유형에 따라 생각할 수 있는 고민들을 전문가의 상담 답변으로 풀어서 설명해줍니다.

만화형식이어서 어린이들과 함께 읽기에도 좋은데요.

평소에 궁금해 했던 MBTI 에 대한 모든것들을 재미있는 만화로 한결 쉽게 이해할수 있어요

 

MBTI '카를 융'이라는 심리학자의 성격 이론을 바탕으로 개발한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MBTI 는 '에너지의 방향/ 정보 수집/ 판단과 결정 / 행동 방식' 의 네 가지 기준으로 구분을 해요.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서 어느쪽 성향이 더 나타나느냐에 따라 16개의 성격 유형으로 나타냅니다.

각각의 성격마다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무척 궁금한데요.

책에 실린 공감 가득한 MBTI 만화로 각 유형별 특징과 공부법까지 한번에 살펴볼수 있어요 ^^

 

성격 유형을 알면 나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성격에 따른 고민을 해결하거나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기에도 쉬워집니다.

이 책에는 공감하며 읽을수 있는 성격 유형별 일상 생활과 고민들을 실어두어

나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며 다른 사람의 성격을 존중하는 법도 자연스럽게 배워볼수 있어요.

 

나의 내부에 주의를 집중하는 내향형 I , 나의 외부 환경에 주의를 집중하는 외향형 E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수집하는 감각형 S , 미래의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어 정보를 수집하는 직관형 N

 

 

객관적인 사실에 따라 결정하는 사고형 T , 사람들과의 관계나 조화로움을 위한 결정을 하는 감정형 F

뚜렷한 목적 아래서 빠르게 결정하는 판단형 J , 느긋하게 과정을 즐기며 경험하는 인식형 P

네 가지 기준으로 구분한 캐릭터들의 일상생활을 통해 각 성격별 특징과 고민을

알 수 있는데요.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읽다보면 저절로 공감된답니다.

 

 

재미있게 만화를 읽어본 후 각 성격의 특징을 전문가 상담선생님의 쉬운 설명으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MBTI 성격 유형별 공부법은 학생들에게 아주 유용할것 같아요.

남과 다른 나의 성격을 파악하며 공부방법들을 참고해볼 수 있겠어요.

초중고 대학교 때마다 MBTI 성격 유형이 달라질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며 다양한 경험들로 자신에게 더 좋은 방식으로 성격이 변화하기 때문이죠.

MBTI 성격 유형은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기 쉽도록 알아보는 것으로

결과에 따른 성격을 단정짓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정식 MBTI 검사를 할 수 있는 QR 코드가 있어서 한 번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쉽게 이해할수 있는 만화와 심리 상담 전문가의 답변을 통해

성격 유형별 특징과 고민들을 한번에 해결해 볼 수 있는 책입니다.

16가지의 유형별 특징을 살펴보며 나와 다른 친구들의 성격을 이해해

더 멋진 내가 될 수 있겠어요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