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품은 거울이 햇살어린이 66
김보름 지음 / 현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을 품은 거울이


김보름 단편동화



김보름 작가의 다섯 편의 단편동화가  실린 ' 하늘을 품은 거울이'

를 만나보았어요.

사람은 ​누구나 원하는 삶을 살고 싶어하며 행복하길 바랍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고민으로 괴로워하며 혼란스러워하기도 한답니다.
 책에 실린 단편동화의 주인공들은 모두 스스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그 과정에서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게 됩니다.

동화들을 한 편 씩 읽으며 어떤 과정을 통해서 참된 자아를 ​발견하게 되는지

어린이들과 함께 깊이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털신 둥지 텉둥지> 털신 털둥이는 발 씻기 싫어하는 주인아저씨의 냄새나는 발을 감싸주며

항상 투덜거렸어요. 따뜻한 봄 날 처마 위에 올려 있던 털둥이는 오른쪽 신에 파고든 생쥐를

피하려다 왼짝이 땅에 떨어지고 말아요. 홀로 외롭게 지낸던 어느 날 ,  둥지를 찾던 딱새에게 털신 한 짝을

 내주고나서야 자신이 누군가에게 소중한 존재가 되었다는 기쁨을 느끼게 된답니다.

 

 

​<성자 악마> 성자가 되고 싶었던 조개는 바다 어머니로부터

악마의 씨앗을 품어 혹독한 시련을 견뎌야만 성자의 보석을 가질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조개는 자신의 몸을 파고든 악마로 고통스러웠지만 자신의 것으로 층층이 감싸 안았어요.

더이상 악마의 존재감이 느껴지지 않았던 조개는 제 몸 속에 소중한 구슬이

생긴것을 알게 됩니다.

 

 

<생명의 노래>  기타처럼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싶어 했던 미루나무.

하지만 아무리 연습을 해도 듣기 싫은 소리만 나왔어요.

미루나무는  제 몸을 비워 다른 존재들을 품고 난 후에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답니다.

털신 둥지 털둥지, 성자 악마, 별을 꿈꾼 염주알, 하늘을 품은 거울이, 생명의 노래

이 다섯 편의 단편 동화들은 자신의 본성을 찾아나선 주인공들의 이야기로

내가 원하는 참되고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지, 또 어떻게 만들어가야하는지

그 과정을 동화로 알려주고 있어요.

'하늘을 품은 거울이' 를 천천히 읽어보면서 나의 마음에 귀 기울여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