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페아 : 악몽을 쫓는 소녀 - 제2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마시멜로 픽션
한은경 지음, 명민호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시오페아

악몽을 쫓는 소녀


걸스 심사위원단 101명의 선택!

제2회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신비롭고 환상적인 카시오페아를 배경으로 악몽 퇴치활동을 하는

주인공 하라대원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현실 세계에서의 하라의 고민으로

더욱 공감하며 읽어 볼수 있었던 '카시오페아'

 첫장부터  긴장감을 놓을수 없었는데요. 

악몽을 꾸게 만드는 회색 거미를 없애는  비밀 대원이 마치 전사와 같아

 강인한 인상을 주었어요. 

  꿈과 현실세계를 넘나드는 빠른 전개와 스토리로 단번에 읽어버렸답니다.

 

 

 

 

 

판타지 세계인 카시오페아

전나무에 매달린 하얀색 ,노란색,빨간색 꿈구슬이 빛나는 이 곳은

 전세계 사람들의 꿈구슬이

모여있는 곳이예요. 주인공 하라대원은 빨간색 구슬에 들어가 악몽을 

불러오는 회색거미를 물리치는

일을 하지요. 1단계 하라 대원은 3단계 지수 대원의 멋지고 강한 모습을 보며

자신도 빨리 2단계 대원이 되어 능력을 발휘해보고 싶었어요.

 

 

현실세계에서 하라대원은12살의 평범한 초등학교 5학년인 송하라로 지냅니다.

하라는 단짝 친구인 민재, 세나와 함께 우정반지를 나누어 낄 정도로 아주 친하게 지내며 항상 붙어 다니지요.   교내댄스대회 반대표로  민재와 세나가 나란히 참여하게 되면서 우정이 서서히 흔들리게 되는데요. 급기야 민재와 세나가 서로 사귄다는 소문이 돌며 민재를 짝사랑하던 하라는 질투를 느끼게 됩니다.
 

 

 

 우연히 친구 세나의 꿈구슬에 들어가게 된 하라 대원은 세나가 민재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과 민재 중 누구를 선택할지 궁금해하지요.

카시오페아에서는 비밀에 싸인 2단계 테스트를 어떻게 통과해야할지 고민하며 

현실에서는 절친과의 우정문제로 힘들어하는 하라.

 

 

​불안한 심리의 하라 대원에게 지수대원은 세나의 꿈구슬을 북쪽

강 너머로 보내버리라고하는데요..

평소와 다름을 눈치챈 하라 대원은 지수 대원을 따돌리고 세나의

 꿈구슬을 품에 안고 도망을 갑니다.

하라 대원은 낯선 할머니와  허깨비의 유혹을 물리치고 끝까지

 세나의 꿈구슬을 지켜냈어요.

알고보니 이 모든게 2단계 대원이 되는 비밀 테스트였어요.

친구 세나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모든 테스트를

 통과하게 한것이지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친구와의 우정을 끝까지 지킨 하라.

남자친구와 절친 사이에 삼각관계로 고민했던 하라가 테스트 통과후

한층 더 성숙해진것 같아요.

한참 사춘기인 딸에​게 우정? 사랑? 무엇을 선택할지 물어보니 딸은

 당연히 우정이랍니다.

나중에 정말로 좋아하는 남자친구가 생기면 달라질지도 모르겠​네요..

한번쯤 고민해봄직한 우정과 사랑, 그리고 카시오페아에서의

 ​짜릿하고 통쾌한 회색거미 퇴치 활동으로

더욱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읽어보았어요.

판타지 좋아하는 소녀들이라면 푹 빠져 읽게될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