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인사법 보고 느끼는 도감
초 신타 지음, 김창원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는 매일 인사를 한다.
고개를 숙이거나 악수를 하거나 손을 흔들거나 한다.
왜 이렇게 하는 것일까?
세계 여러나라의 여러곳에 사는 사람들의 인사법을
모두 같지는 않다 과연 나라마다 인사는 방법을
어떻게 다를까 궁금하다
 
"세계의 인사법" 각기 다른 나라와 부족의 인사법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놓고 있다
 
1) 몽골족- 서로껴안고 상대의 몸 냄새를 맡는인사
2)티벳-혀를 길게 내미는건 상대를 존경한다는 인사
3)파푸아뉴기니의 침부족-오랜만에 만나 무척 기뻐서
                                   팔을 떨며 엉엉 우는 인사법
4)남아메리카 와이카족- 얼굴과 감슴을 쓰다듬으며 볼을
                                 비비는 것이 인사예요
5)캐나다의 이뉴잇족- 웃는 것이 인사예요
                              보기에도 즐겁지 않나요
 
6) 인도사람- 합장하고 기도하는것 같아요
                  나마스테하고 하지요
 
이중에 우리집 아이들은 인도사람의 인사법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네요
저는 남아레리카 와이카족이 가장 기억에 남았거든요
 
우리가 쉽게 보지못한 인사법부터 자주 봐온 인사법을
재미나고 쉽게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민족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책은 대부분 그림으로 구성되었고 간단하게 그 그림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 어렵지않게 세계의 인사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그림은 그다지 이쁜 그림은 아니지만..
만화책같은 느낌이 들어서 저학년 아이들에도
딱 맞는 책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많은 민족중에 우리나라 인사법인
 "절"(자신을낮추고 상대방을 공경한다는뜻)
옛날부터 내려오는 한국전통의 인사예절인 우리나라
인사법이 제일인것 같습니다.^^
 
[홈스쿨링]
 

이미지 전체보기

처음하는 홈스쿨링...
아이들이 스스로 하는 모습에 어찌나 대견하던지요~~
 

이미지 전체보기

책에 나오는 세계 여러나라와 인사법을 짝짓기 하는 게임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쉽겠지...하고 만들었는데
많이 헷갈려 하네요....ㅠㅠ
 

이미지 전체보기

형아(동오)를 이긴 동생 현종이...
동생에게 졌다고 처음엔 잔뜩 화가 났었는데..
내리 동오가 이겼네요...ㅋㅋ
 
 
 
 

이미지 전체보기

동오와 현종이는 어느나라 인사법이 제일로 좋았어???
하고 물어보았더니...
똑같이 "인 도" 하네요....
 
녀석들 ..친구들에게도 양반(?)이란 별명을 듣더니만..
인사법도 제일로 근엄한 것을 택하네요...ㅎㅎㅎㅎ
 
 
 

이미지 전체보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곽유민 2007-11-09 17: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뭐 이게 재밌어

황채원 2007-11-13 13: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나도인도인사법이좋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