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부자 머니 플랜 - 20대부터 노후까지 ‘돈 걱정 ZERO’ 로드맵
조기윤.장경훈.풍백(임다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서평_평생 부자 머니 플랜_조기윤 외 2명_비즈니스 북스

돈이란 건 정말 신기하다. 쓰는 건 금방인데 모으는 건 정말 어렵다. 나는 사고 싶은 것도 참고, 먹고 싶은 것도 줄여가며 무려 5년 동안 돈을 모아 내 꿈을 찾겠다고 나섰다. 하지만 그동안 생활비와 대출 이자를 갚느라 결국 탕진하고 말았다. 물론 궁극적인 이유는 내 꿈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이다. 수입도 없으니 정말 죽을 맛이다. 과연 금전적으로 부족함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생계를 위해 또다시 돈을 벌러 나가야만 하는 현실이다. 그렇지 않으면 굶어 죽을 테니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 책을 찾았다.

《평생 부자 머니 플랜》을 쓴 조기윤 저자는 한돌 세무법인 사무장이자 재무 설계사, 공인중개사다. 8년간 대기업에서 경력을 쌓고 기업 대표들의 상담을 맡아왔다. 부자들로부터 돈을 대하는 방식을 배웠으며, 금융 분야 전반에 걸친 지식을 갖추었다. 재산의 보전을 넘어 삶의 방향까지 함께 설계하는 진정한 재무 파트너가 되어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

장경훈 저자는 전업 주식투자자이자 재무 설계사, 공인중개사다. 대학원 졸업 후 글로벌 자산관리 기업 콜라의 어스(Colliers)를 거쳐 키움 투자자산운용에서 부동산 펀드매니저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자산 관리와 세대 간 자산 이전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전하고자 한다.

임다혜 저자는 작가이자 재무 설계사, 공인중개사다. 대학 시절 경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주식투자를 시작했고, 졸업 후 2007년부터 부동산 및 경매 강의를 들으며 소액 투자 경험을 다수 쌓았다. 이를 바탕으로 블로그 ‘적당히 벌고 적당히 노는 사람’을 운영하며, 연 1회 온라인 강연을 통해 경제 공부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부자는 됐고, 적당히 벌고 적당히 잘 사는 법》 외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이처럼 주식, 부동산, 세무 전문가 3인이 함께 쓴 실전 자산관리 가이드북은 20대부터 노후까지 돈 걱정 없는 삶을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4대 머니 포트폴리오 전략이 눈에 띄는데, 현금 흐름 관리,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 노후 준비 및 보험 설계로 항목을 나누었다. 이러한 방법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 직장인 출신 저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재테크 전략이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을 꼽자면 나이가 적든 많든 일단 재테크를 하려면 목돈이 있어야 한다. 내 수중에 돈이 있어야 투자도 할 수 있고 수익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역시 현실적인 문제가 생기는데 증권이건 부동산이건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든 생각은 일단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목돈을 모아야 한다.

그다음에 이 책의 주식 투자법이나 부동산 투자법과 노후의 돈 관리까지 읽어본 다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돈이 없다고 이 책을 읽으면 안 된다는 뜻은 아니다. 실전은 아니더라도 이론을 충분히 배울 수 있다.

세상엔 재테크에 관한 책은 많지만 보다 현실적인 해결법을 찾는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