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의 정석
김형일.이보람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8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서평_부동산의 정석_김형일_이보람_두드림 미디어
나 같은 부린이(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는 부동산으로 잘 될 가능성은 전혀 없는 건가. 사람이 집이 없어도 살 순 있지만 잠을 못 자면 죽듯이 부동산을 모르면 평생 그걸 잘 아는 사람에게 밀린다는 건 두말할 것도 없이 사실이다. 그래서 이 책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부동산 관련 책들은 전문 용어도 많고 선입견이 있어서 걸렀던 것이 사실이다. 왜냐하면 부동산이란 건 그만큼 큰돈이 들어가는 재테크 수단이기에 목돈 마련이 우선되어야 했다. 솔직히 지금 모아둔 돈도 없고 가계빚도 많아서 갚기에도 빠듯한 현실이다. 그럼에도 ‘두드림 미디어’ 출판사에서 나온 ‘부동산의 정석’에 끌렸던 건 바로 부린이 들은 위한 책이었다는 것이다. 제목도 부동산의 정석이다. 요즘 학생들은 알지 모르겠지만 나 때만 해도 ‘수학의 정석’이란 책을 모르는 학생이 없었다. 물론 그 책을 본다고 해서 수학을 갑자기 잘 하게 된다는 보장은 없었지만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보편적인 문제집으로 통했다. 이처럼 ‘부동산의 정석’도 전혀 지식이 없는 사람들에게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도움을 줄 책이 될 것 같다.
저자 김형일은 20년 동안 부동산 투자를 해왔다.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면서 상승장과 하락장을 경험했다. 무조건적인 투자보다는 부동산 기초 지식을 쌓아야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오랜 경험 속에서 깨달았다. 그래서 전문적인 투자자들보다 부동산 초보들을 위한 책이 필요함을 간절히 느끼고,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지은이 이보람은 더하다(쥬) 대표이사, 건생부동산 소장, 경영학, 아동복지학, 노인복지학 학사.
늘 어려워서 포기했던 부동산 관련 책이 많았는데 이 책만큼은 친절한 선생님 같아 보였다. 어렵지 않았고 왜 내가 부동산에 대해 알고 공부를 해야만 하는지 기초부터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이었다. 물론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당장 부동산 계약을 따낸다거나 실질적인 투자로 이득을 보게 해줄 그런 건 없다. 말 그대로 기초 중의 기초인 것이고 앞으로 있을 부동산 계약에 대해 가장 알아야 할 것을 쉽게 이해시켜 준다. 그래서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고 완벽히 이해한 뒤에 더 깊은 지식의 책을 섭렵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