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 창업 전 스스로에게 물어야 할 질문들, 출간 10주년 기념 개정판
캐럴 로스 지음, 유정식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1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129/pimg_7569491164586499.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129/pimg_7569491164586500.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129/pimg_7569491164586501.jpg)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서평_당신은 사업가입니까_캐럴 로스_RHK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적어도 몇 번은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물론 중요한 건 목돈이 얼마나 있느냐지만. 그렇다고 평생 회사에서 일하며 남 밑에서 월급을 받다가 퇴사 당하는 건 정말 비참한 것 같다. 말은 명예퇴직이라지만 그 이전에 무언가 기술을 습득해서 자기 가치를 높여야 한다. 그런데 회사 다니면서 무언가를 전문적으로 배우는 건 또 쉽지 않다. 회사 일이 최우선이 돼야 하지 취미 생활이 먼저 여선 또 곤란하기 때문이다. 회사는 직원의 그런 면을 귀신같이 알아내고 그 선을 넘어서면 잘라 버린다. 너무 잔인한 말이지만 엄연한 현실이다. 이런 위험성을 안고 살며 사업을 하게 되어 성공하게 된다면 이 얼마나 달콤한 꿈인가. 하지만 무조건적인 사업의 성공은 보장되지도 않을뿐더러 퇴직금으로 덤벼들었다가 망한 사례를 자주 봤다. 그래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공부를 해야 하는 것 같다. 사업을 시작하려는 비기너나 혹은 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 같다. 물론 무조건 친절하지만은 않은 것 같다. 오히려 두려움이 생길 것 같다.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말도 있지만 사업을 하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잘 나와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사업가적 기질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거기에 관한 객관적인 자기 평가도 할 수 있게 끔했다. 그리고 연습문제도 있어서 도움이 된다.
이 책의 저자 캐럴 로스는 비즈니스 전략가이자 거래 협상가, 미국 경제뉴스 전문 방송인 CNBC의 간판스타로 비즈니스와 경제, 사회 문제에 대해서 촌철살인의 해설과 냉철한 조언을 해준다.
이 책이 이번에 나온 게 초판이 아니라 10주년 기념 전면 개정판으로 나왔다. 이것만 봐도 사업을 하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교과서 같은 존재로 여겨지는 게 아닐까.
역시 아무나 사업을 하는 것도 아니고 누구나 성공을 할 수 있는 게 아니란 걸 이 책을 통해 충분히 알 수 있었다. 그렇다고 해서 포기하라는 건 아닌 것 같다. 연구와 도전과 희망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노력을 통해 충분히 할 수 있다는 마음이 생겼다. 그래서 이 책을 더 다양한 사람들이 읽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