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억만 모읍시다 - 돈쭐남의 목돈 마련 챌린지
김경필 지음 / 경이로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딱 1억만 모읍시다_김경필_경이로움

내가 보는 세상이 마치 이상과 현실 속에서 헷갈릴 때가 있다. 특히 돈이란 게 더 그렇다. 소위 톱스타라고 하는 연예인들은 적게는 수천에서 수십억 원의 큰돈으로 부동산 투자를 해서 막대한 부를 축적하는 걸 뉴스에서 심심치 않게 보곤 한다. 마치 억이라는 돈이 애 이름처럼 만만하게 보일 때가 있다. 그러다가도 현실적인 부분을 생각하면 나에게는 1억이라는 돈도 크다. 땅을 파도 10원 하나 나오지 않는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마치 마른 사막을 헤매다가 오아시스를 발견한 듯한 희망을 줬다. 제목부터가 ‘딱 1억만 모읍시다’인데 열심히만 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았다. 물론 단기간은 말도 안 되고 빠르면 5년 여유 있게 7년 동안 죽어도 저축한다면 말이다. 그 디테일한 방법을 이 책이 알려준다. 이 책의 저자는 일명 돈쫄남이라고 불리며 1억 모으기 재테크 관련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이기도 하다. 그는 돈으로 혼쭐내는 남자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이며 빼어난 입담과 재치 있는 강연으로 널리 알려진 인기 강사다. 정말 부러운 점은 40세가 되기 이전에 자수성가하여 강남에 입성했다는 것이다. 대한민국 직장인에게 경제적 성공의 첫 번째 허들인 1억 모으기를 재차 강조하며 다양한 티브이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이외에도 칼럼을 연재 중이며 동시에 베스트셀러 작가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수익 전액이 기부된 다는 것도 의미 있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1억 모으기에 관한 큰 그림은 이미 이전부터 실천하고 있던 것이었다. 물론 지금은 아니고.

일단 더도 말고 덜도 아닌 조금 과하게 저축이라는 걸 해야 했다. 과하다는 건 월급 300만 원 이상을 기준으로 펼쳐지는 증액 저축의 기술 때문이다. 그리고 최소 5년 동안의 기간에 1억을 모은다는 걸 목표로 저축법을 알려준다. 하지만 기술만 가르쳐 주는 게 아니다. 1억에 대한 의미를 일깨워 주는데 1억을 모으기 전과 모은 후의 사람이 달라지는 점은 결국 내가 돈을 충분히 모았을 때와 그렇지 않았을 때의 몸과 마음가짐의 차이를 느끼게 해준다. 무일푼일 때 돈을 모으는 속도와 1억을 모았을 때의 2억을 모으기까지의 기간이 훨씬 짧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물론 이런 것도 최소 9500만 원을 다시 저축의 기술로 더 많이 돈을 쌓아갔을 때의 얘기였다. 1억을 모으면서 자신에게 방해되는 점도 객관적으로 알려줘서 도움이 되었다. 물론 대부분은 잘 지키고 있는 것들이었다. 단, 가계부 쓰는 건 좀 힘들 것 같다. 그래도 시도해 볼 것이다. 이 책의 후반부엔 부자들의 마인드와 1억이 후 10억을 모으는 걸 목표로 효과적으로 재테크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었다. 물론 일단 1억이 목표이기에 이 책을 참고해서 열심히 돈을 모을 것이다. 그래서 돈을 모아 자주 성가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딱1억만모읍시다 #김경필 #경이로움 #컬쳐블룸 #컬쳐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