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기분파 위험물기능사 필기 - CBT 실전모의고사 최단기완성+<특별부록: 최신경향 핵심120제> 2025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2025 기분파 위험물 기능사 필기_에듀웨이알앤디연구소_에듀웨이


필자는 미스터리 소설을 좋아하는데 이런 단어를 접한 적이 있다. 전문용어로 길티 플래 슈어 Guilty Pleasure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죄책감을 느끼면서도 즐기는 행동이나 사물을 뜻한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야식을 즐기는 것, 또는 매우 상업적인 팝송을 즐겨 듣는 것 등이 있다. 한마디로 죄책감이 조금 느껴지지만 그만둘 수 없는 그런 매력을 뜻한다.

그래서 ‘위험물 기능사’라고 하면 왠지 위험한 물질을 다루는 전문 기능사여서 ‘길티 플래 슈어’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025 기분파 위험물 기능사 필기’는 최신 경향의 핵심 120 제가 특별부록으로 있으며 CBT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단기간에 마스터 할 수 있게 구성했다. 매년 바뀌는 출제경향에 대비해 이론까지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교재였다. 첫 장을 넘기면 원소주기율표가 컬러풀하게 보였다. 위험물 기능사를 공부한다면 당연히 알아야 할 것들이며 이 자격증의 합격 수기를 살펴보면 위험물 종류 1류부터 6류까지를 외울 정도로 공부했다고 한다. 얼마나 열심히 공부해야 합격하는지는 직접 경험을 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1달 정도 준비했다고 한다. 그렇지만 짧게 공부한 게 아니라 4시간 이상 꾸준히 공부했다는데 시험 당일은 15분 정도에 걸렸다고 한다.

15분 정도를 풀기 위해 공부해야 할 책의 분량이 적지 않게 많았다. 물론 실전 모의고사를 제외한다면 도전해 볼만한 분량이었다.

이 자격증으로 위험물 제조, 염료제조, 화장품 제조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전직할 수 있다는데 취업률이 최근 몇 년간 상당히 높아졌다고 한다. 특히 2023년 위험물 기능사의 전체 취업률이 70%를 넘었으며 전년도 대비 5%나 증가했다. 다시 얘기하자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역량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에듀 웨이’에서 나온 이 교재를 잘 공부한다면 필기시험 합격은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역시 문제는 실기겠지만 필기부터 잘 합격해야겠다. 자격증은 다양하게 갖출수록 좋은 것 같다. 이번에도 기분 좋게 이 교재로 시작하려 한다. 위험물 기능사를 준비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