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 : 풀지 못한 문명 - 미스터리 대표 채널 <김반월의 미스터리>가 소개하는 초고대 문명 ㅣ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
김반월의 미스터리 지음 / 북스고 / 2024년 8월
평점 :
서평_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2._김반월_북스고
아주 특별한 책이 나왔다.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권은 연붉은 색, 2권은 보라색 컬러가 잘 조화되어 있다. 그림 또한 미스터리 책에 걸맞게 신비롭게 그려졌다. 1권은 현재까지도 미스터리인 아틀란티스 대륙에 대한 상상도가 그려졌고, 2권은 이집트 피라미드의 지하 미로가 그려져 있다. 적당한 두께의 책은 한 손으로 들고 읽어도 좋을 만큼 가볍고 휴대하기 좋았다.
인생은 영화처럼 늘 박진감 넘치진 않다. 평범하고 조용하게 흐르는 경우가 많다. 혹은 각자 나름의 고민을 않고 살아간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일상 속에서 미스터리에 대한 관심은 시대가 흘러도 변치 않는 것 같다.
-미스터리 대표 채널 <김반월의 미스터리>가 소개하는 초고대 문명. 인류 문명은 멸망과 탄생을 반복한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인간의 수준을 뛰어넘은 것이 존재한다.
저자 김반월은 미스터리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유튜버였다. 이미 추천 영상을 통해 본적이 있고 내용 또한 흥미로웠다. 이렇게 2권의 책으로 나오니 반가웠다. 그뿐만 아니라 사진도 많이 수록되어 있다.
사실 미스터리라고 해도 과학적이다. 또한 논문이나 학술서를 읽는 것처럼 전문적인 내용은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이 책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였으며 미스터리 사건에 대한 내용도 간략해서 마치 과자를 먹는 것처럼 흥미롭다.
내용은 주로 초고대 문명에 대한 이야기였다.
1권
1장. 시대를 벗어난 기술
2장. 지구 리셋설
3장. 외계 문명의 흔적
2권
1장. 신이 남긴 흔적
2장. 세상에 존재하는 신비의 공간
3장.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
미스터리 책이라 내용은 재미있지만 현재까지도 연구가 진행 중이거나 풀리지 않은 현상이었다. 사실 비평하자면 믿을 수 없거나 말도 안 된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특히 지구리셋설에서 수천년전의 전자 부품이라면 왜 지구 밖의 공간엔 위성 잔해가 하나도 없었던 것인지 의문이다. 그마저도 다 리셋되어 버린 건지 모르겠다. 그럼에도 너무 심각하게 이해할 필요는 없었다. 미스터리에 대한 호기심과 재미 정도면 된다. 김반월의 미스터리 책이 시리즈가 되어서 다음에도 또 나와줬으면 좋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 견해로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