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1세기 환각제 혁명
조성권 지음 / 지식과감성# / 2024년 4월
평점 :
서평_21세기 환각제 혁명_조성권_지식과 감성
편한 마음으로 읽을 순 없었던 책이다. 마치 마약의 세계를 오간 것처럼 처음은 호기심이 생겼고 그다음은 유명인도 했는데 술 먹는 기분일 것 같은 오만함이 찾아왔고 마지막은 마약중독자가 겪게 되는 끔찍한 지옥의 세계를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결론은 마약은 절대 절대 절대 하면 안 된다.
그동안 연예인들의 마약 관련 사건으로 시끄러운 일이 있었고 유튜브 추천 영상을 통해서도 마약의 위험성을 알았다. 하지만 정확히 왜 그렇게 된 건지 이유도 모르고 사람들이 떠드는 얘기만 곧이곧대로 믿었는데 그게 문제였다. 어떤 이는 미국은 대마초도 합법인데 한국은 왜 그렇게 하지 않는지 이상하게 생각했고 실제로도 대마초는 중독성도 없다고 하니까 해볼 만하겠다는 그런 어이없는 말을 하는 사람들도 봤다. 하지만 그건 정말 착각이라는 걸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21세기 환각제 혁명’
-이 글을 읽은 독자들만이라도 환각제에 대한 정확한 지식은 얻을 것을 희망한다.
-이 책은 대마초와 LSD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좀 더 포괄적으로 일부 환각 식물, 그런 환각 식물에서 추출한 환각물질, 그리고 그런 환각물질을 인공적으로 화학합성하여 만든 최종 산출인 환각제에 대해 기술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더 많은 이들이 이 책을 몇 번씩 정독하며 환각제에 대해 알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적당히 의학 정보를 다룬 전문적인 내용도 있지만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흥미롭게 잘 쓰였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시작할 때부터 제대로 읽지 않으면 부분적인 이해만 하고 환각제에 대해 오해할까 봐 개인적으론 두려움이 생겼다. 그래서 최대한 진지하게 끝까지 읽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연예인과 유명인도 마약을 해서 사업적 아이디어나 음악, 미술에 있어서 놀라운 창작물도 만들었다는데 환각제가 긍정적인 면도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책의 내용을 읽고서는 마약은 한 번 시작하는 순간 죽을 때까지 치료와 관리를 해야 하는 존재라는 걸 알게 되었다. 그만큼 성공하는 사람이 매우 드물었다. 오죽하면 마약을 하면 죽어야 끝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면 그 심각성을 사람들이 인지할 필요가 있었다.
이 책은 환각제 관련 책 중에선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고 봤다. 그리고 단순히 결과론적인 내용을 도출한 게 아니라 객관성을 바탕으로 과학으로도 이해할 수 있게 잘 정리했다. 그래서 환각제에 대해 막연히 왜?라는 의문점에 대한 해결점을 제시하는 가장 훌륭한 책이었다. 그래서 마약 사건으로 시끄러운 이때 더 많은 이들이 이 책을 읽고 마약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하게 되었으면 해서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