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 핵심 노트 - 면접, 취업 대비+기사, 기술사 시험 대비+전공지식의 빈틈 채우기
서지영 지음 / 길벗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 핵심 노트_서지영_길벗

바야흐로 컴퓨터의 시대다. 이제는 단순히 PC를 켜고 끄는 것에서 그칠 것이 아니며 윈도우만 할 줄 알아도 끝나는 세상이 아닌 것 같다. 물론 동네에 컴퓨터를 팔거나 수리해 주는 곳이 있다지만 사실 신뢰가 잘 가지 않는다. 좋지 않은 경험을 했기 때문이다. 그게 생각보다 빈번한 것 같다.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 핵심 노트’

-면접, 취업 대비+기사, 기술사 시험 대비+전공지식의 빈틈 채우기

-컴퓨터 구조 +운영체제의 기본기를 핵심 위주로 복습하는 것이 목표!

-각각의 개념과 동작 원리 +둘의 연계 동작까지 학습!

-시각적인 자료로 쉽게 이해하고, 명확하게 정리!

-IT 분야 지식을 배우고 정리해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

-선배에게 물려받는 핵심 족보 노트

가장 어이가 없었던 건 컴퓨터를 고쳐달라고 맡겼는데 부속품을 교체하는 작업이었다. 그런데 기존에 있던 부품이 없어진 것이다. 이게 어디 갔냐고 물었더니 빼놨다고 했다. 대놓고 가져갈 생각이었던 것이다. 사실 그 부품은 사운드카드로 가격이 상당히 고가였다. 컴퓨터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다면 그대로 가져갔을 상황이었다. 이런 현실 속에서 절도라고 신고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컴퓨터에 대해 모른다면 하드를 바꿔도 구형은 자기네들이 다 가져간다. 그리고 팔아먹고 이윤을 남긴다. 이런 시대에 살고 있는데 무엇보다도 컴퓨터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게 중요했다.

정말 알차고 진액만 녹아있는 책이다. 특히 컴퓨터의 하드웨어 내부 구조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있는데 과연 이 책 하나만으로 잘 이해할 수 있을지 의문이 생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두고두고 도움이 될 책이었다. 취미 생활도 좋지만 자격증 대비까지 할 생각이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사실 컴퓨터의 구조와 운영체제는 상당히 복잡하고 광범위하다고 한다. 하지만 전공자나 시험 응시자를 위한 핵심 요약본을 제대로 공부한다면 분명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 같다. 장황한 설명보다는 그림과 병행하여 학습할 수 있게 이해를 도왔고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해서 단순한 장점이 있다. 이 책 한 권만을 완벽히 빠른 시기에 습득하는 건 쉽지 않겠지만 꾸준히 공부할 생각이다. 그래서 ‘길벗’출판사에서 나온 서지영 저자의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 핵심 노트’를 강력히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