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홍의 사랑하기 좋은 날 컬러링북 - 너와 매일 함께하고 싶은 날들
김서홍 지음 / 별글 / 2024년 4월
평점 :
서평_서홍의 사랑하기 좋은 날 컬러링북_서홍_별글
사랑이란 단어는 언제나 들어도 부담스럽지 않다. 설레기도 하면서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약간은 슬픈 듯하면서도 기분 좋게도 하는 묘한 느낌을 준다. 평소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있고 취미로 어반 스케치도 배워보고 요새는 보태니컬화도 그리고 있다, 사실 이 책을 보게 된 궁극적인 이유는 인물에 대해 채색하는 법을 배우고 싶었기 때문이다. 색을 칠한다는 것이 단순히 칠한 다는 것이 아니라 색이 섞였을 때 나오는 새로운 색에 대한 이해도 필요했다. 거기에 명암 표현은 기본이고 생각보다도 많은 공을 들여야 했다. 그래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실수도 최대한 줄여야 했다. 물론 이렇게 배우면서 프로 화가가 되겠다는 건 아니지만 제대로 배워서 좋은 그림을 완성하고 싶다.
‘서홍의 사랑하기 좋은 날 컬러링북’
-“당신을 사랑하세요. 그리고 우리 함께 사랑해요”
-인스타그램 7만 팔로워를 일러스트와 사랑에 빠지게 한 김서홍의 컬러링 북
“아! 진짜 너무 사랑스럽잖아!” 작가님의 그림을 보는 순간 그랬다. 이번에 컬러링 북을 내셨고 이전에 그림 에세이를 냈는데 미리 보기로 보면서 감탄이 나왔다. 이 컬러링북의 가장 큰 매력은 연인의 사랑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그림을 그리는 것도 중요하다. 아무래도 전문 화가는 아니라서 생각처럼 잘 표현이 될 순 없겠지만 아름다운 그림을 보며 사랑의 감정도 느껴보며 잘 채색한다면 그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을 것 같다. 그럼에도 이 책은 색연필화에 대해 전혀 개념이 없는 초보자보다는 색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중급분들의 수준으로 느껴졌다. 하지만 내용에도 있는 반드시라는 얘기보다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그려도 좋다고 한다. 아직까지 색을 통해 명암을 표현하는 수준도 아니었고 색을 섞어서 좋은 표현을 하는 법도 서툴러서 자신은 없었다. 그럼에도 자주 그려야 실력도 늘기에 김서홍 작가님이 알려준 대로 조금씩 그려갈 생각이다. 이 책을 사랑에 대한 감정을 느끼면서 컬러링을 통해 취매 생활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