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몰입 확장판 : 나를 넘어서는 힘 - 내 안의 잠재력을 200% 끌어올리는 마인드셋
짐 퀵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3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315/pimg_7569491164222940.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315/pimg_7569491164222941.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315/pimg_7569491164222942.jpg)
서평_마지막 몰입 확장판 나를 넘어서는 힘_짐 퀵_비즈니스북스
부자들의 성공 이야기를 쓴 책이나 재테크 서적은 많다. 정말 너무도 많다. 그렇긴 해도 그런 책들의 대부분은 공통점을 갖고 있다. 노력, 끈기, 열정, 운, 배경 등의 조합이었다. 뻔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웬만해선 잘 안 보게 된다. 다들 잘 난 얘기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어떨 땐 '그래 정말 잘 났어.'라며 마음속으로 욕 한 방 날리고 박탈감과 무력감을 동시에 느낀다. 그래 봤자. 나한텐 머나먼 얘기였다. 목돈도 없고 그렇다고 잘난 직장도 없다. 나이만 먹고 있으니 뭘 어쩌란 말인가, 싶기도 하다. 내가 이렇게 말이 거칠어지는 건 그만큼 내 삶이 처절하기 때문이다.
‘마지막 몰입 확장판: 나를 넘어서는 힘’
-“더 빠르고, 더 강력한‘뇌 활용법’으로 돌아왔다!”
-세계 최고 브레인 코치 짐 퀵의 한계를 뛰어넘고 원하는 것을 얻는 인생 성공 전략
고독하고 변화 없는 삶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지옥 같다. 그런 마음을 늘 가지고 있음에도 성공학 관련 책을 다시 살펴보게 된다. 당장 드라마틱 하게 삶이 바뀐다는 기대보다는 좋은 에너지를 받기 위해서다. 어쨌든 읽으면 그것이 의식이든 무의식이든 내 것이 되어 삶에 어디쯤에서 표출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 유식해지기 위해서라고 하자. 이번에 나온 이 책은 최 활용법을 통한 아주 유명한 성공학 책이다. 그렇다고 돈 버는 기술을 직접적으로 가르쳐 주진 않는다. 주식, 부동산, 투자 재테크 방법 따위의 얘기는 거의 없다. 그래서 뭔가 대단한 기대를 가지고 대하려는 독자들은 실망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가장 익숙한 뇌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더 중요한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제목처럼 몰입을 통한 인생의 그릇을 얘기한다. 성공의 철학이라고 봐도 되겠다. 그릇은 뭔가를 담는 것인데 그게 무슨 관련이 있는 것일까, 하며 의문을 가질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성공 철학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어렵지 않아서 읽기도 편했다. 재미있었다. 당연한 얘기지만 간과할 수도 있는 것이었다. 내겐 돈에 대한 편견을 달리 생각하게 해주었다. 부자가 당장 될 수는 없겠지만 소중한 가족과 친구의 우정이 돈 보다 중요할 수 있다는 걸 깨우쳐주었다. 이 책 덕분에 마음의 풍성함을 느꼈고 내 돈 그릇이 좀 커진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