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트로 인 서울 - 돌레’s 레트로 아이템 컬러링북
돌레(DOLRE) 지음 / 북스고 / 2023년 12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104/pimg_7569491164142874.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104/pimg_7569491164142876.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104/pimg_7569491164142877.jpg)
서평_레트로 인 서울_둘레_북스고
서울은 언제나 내 마음의 서울이다. 막연히 서울을 동경하는 것 같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일단 예술 문화적으로 볼 거리가 많다. 물론 인터넷 세상에서 사람들의 문화 수준은 평준화되었고 정보의 속도 또한 빨라진 건 현실이지만 개인적인 인생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서울은 무조건이다.
‘레트로 인 서울’
-둘레‘S 레트로 아이템 컬러링 북
이 책은 서울의 각 지역을 예쁜 그림으로 그린 컬러링 북이다. 그림을 좋아한다면 색연필이나 네임펜 등을 이용해서 저자가 미리 스케치해놓은 부분을 그저 칠하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서 지난 시간을 추억해 보는 재미도 있고 공들여서 작품을 완성하면 성취감도 느끼게 된다. 그리고 그림이란 건 단순히 물리적인 행동을 넘어서 심리적 치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인생을 살다 보면 이런저런 고민들로 마음이 복잡해지기 마련인데 그런 걸 잊으며 그림 그리기에 집중하면 우울한 마음도 나아지는 것 같았다, 그리고 서울의 유명한 지역이 어떤 곳인지 다시 한번 살펴보면서 그곳을 검색해 보고 시간이 된다면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그리고 거리를 누비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며 외로운 마음을 잠시나마 달래 보는 시간도 가졌다. 그렇다고 해서 도시 그림만 있는 건 아니었다. 사물도 있고 카페에서 볼 수 있는 간식거리도 있어서 좀 더 디테일하게 그려 볼 수 있다. 단독으로 색을 칠하는 게 어렵다면 컬러링북답게 저자가 잘 그려놓은 걸 보며 따라 칠하면 된다. 완성하다 보면 서울의 다양한 지역의 특성을 파악하며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어반 스케치처럼 너무 디테일하지도 않고 앙증맞고 귀여운 캐릭터에 단순화된 일러스트는 몇 번을 봐도 지루하지 않을 만큼 매력적이게 다가왔다. 이대로 하나하나 완성해서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 볼 생각이다. 그림 그리는 것도 좋았지만 ’레트로 인 서울‘이라는 제목처럼 막연히 서울이어서 끌렸던 면도 있다. 언젠가 성공해서 돈을 많이 벌면 남부럽지 않은 동네에서 부자로 살고 싶은 꿈이 있다. 당장은 쉽지 않겠지만 그림을 그리며 그 목표에 다가가도록 노력할 것이다. 서울을 좋아하는 모든 분들께 ’북스고‘출판사에서 나온 ’둘레‘작가님의 ’레트로 인 서울‘책을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