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생경영론
데일 카네기 지음, 이종인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데일 카네기 인생 경영론_현대지성


 나는 긍정적인 생각만을 하려고 노력했으나 그 무의미한 마음가짐을 후회했다. 물론 긍정적인 마음이 부정적인 것보다 훨씬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건강할 수 있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그걸 마음만으로는 아무 성과가 없었다. 이 책은 그런 면을 부정하고'성공' 즉 열심히 해야 한다는 이야기이며 결론적으로는 잘 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통틀어서 얘기하고 있다. 당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줘서 많은 돈을 벌게 해줄 순 없겠지만 적어도 그동안 알지 못했던 성공과 부의 마음가짐에 대해 깨우치게 해주는 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나도 긍정적으로 '된다','할 수 있다','잘 될 것이다.'라는 생각만 하는 것은 동의를 하지 않는다. 실천과 행동. 그것이 핵심 열쇠인 것이다. 거기다 단편적인 성공 이야기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통찰을 담은 이야기로 주옥같은 문장은 꼭 새겨 들어야 할 것 같다. 그래서 남들에겐 알리고 싶지 않은 비밀 문장이었다.


 '데일 카네기 인생 경영론'

 -카네기의 보석 같은 가르침이 고스란히 담긴 새로운 나의 인생 책


 이 책은 놀라운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성공을 강조하고 있다. 처음부터 읽어도 좋겠지만 그보다 내가 필요한 부분을 골라서 읽어도 좋고 무작위로 펼쳐서 읽기에도 재미있는 구성이다. 무조건적인 맹신보다는 내가 얼마나 이 책으로 실패한 인생에 대한 심적인 위로를 받고 실천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 같다. 물론 세상에 쉬운 것은 없다. 하지만 책에 수록된 내용들을 읽고 안 읽고의 차이는 있을 것이다. 살아가면서 이걸 모르는 사람들과 비교하여 간극 차가 점점 커질 것이다. 이 책을 잘 간직할 생각이며 필요할 때마다 펼쳐서 보는 보물 같은 책이 되어버렸다. 적당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 눈을 자극하지 않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자연 컬러의 색채, 곳곳에 수록된 사진들. 정말 매력적인 인생 성공학 책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