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토샵 마스터 클래스 - 만들면서 배우는 포토샵 입문
정규민.반병현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서평_포토샵 마스터 클래스_정규민_반병현_생능북스
사진 전문가들만이 쓸 수 있던 보정의 고급 기술을 이제는 일반인도 집에 있는 컴퓨터로 손쉽게 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다.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포토샵’은 잘 다루고 싶어도 막상 하려고 하면 쉽지 않은 게 사실이었다. 시중에 나와있는 서적도 많고 영상 자료도 풍부하지만 자기한테 맞는 걸 찾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포토샵 마스터 클래스 만들면서 배우는 포토샵 입문’
-이 책은 포토샵이 가진 모든 기능들을 다루기보다는 정말 필요한 기능들과 기본기 위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멋진 아트워크를 만들고 응용해 더욱 디테일한 작업을 도전해 보세요.
책의 뒤표지에 적혀있던 글인데 정말 신박했다. 사실 이 책을 보기 전에 고민했던 부분이다. 디자인 전공자도 아니었고 심도 있게 공부한 적도 없으며 보정이라고 해봐야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마음 가는 대로 이것저것 쓰거나 필터 같은 걸 써보는 게 다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포토샵을 배워두면 여러모로 쓸모가 있을 것 같았다.
-포토샵을 배워본 적이 없는 분들도 읽을 수 있다.
-꼭 필요한 기능만 콕 집어 배우자!
-기본기에 약간의 영감을 더해 놀라운 퀄리티의 아트워크를 만들어보자!
-디자인 회사의 신입 사원이 되어 고객들의 의뢰를 해결해 나가자! 실무밀착형 예제 대량 수록
일단 요즘 나오는 포토샵 프로그램은 한 번에 구매하는 게 아니라 월 결제 방식으로 사용하게 해놓은 것 같다. 그래서 일단 다운로드하면 7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중요한 건 이 책이 뭔가 기술적인 훈련을 통해 숙련이 되어야만 구사할 수 있는 보정 법보다는 프로그램을 통해 사진에 나와있는 대로 한다면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실질적인 기능 위주로 되어있다. 그래서 솔직히 초등학생들도 이해할 수 있게 잘 설명이 되어있었다, 그런데 책에 나와 있는 사용법만 익혀도 웬만한 사진 보정 기술은 다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당장 이걸로 돈을 번다거나 하는 갑작스러운 변화는 무리겠지만 돈 줘가며 보정하지 않고 여기 있는 것만 배워도 충분할 것 같다. 그래서 포토샵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