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는 어떻게 읽는가 - 조지 손더스의 쓰기를 위한 읽기 수업
조지 손더스 지음, 정영목 옮김 / 어크로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 작가는 어떻게 읽는가_조지 손더스_어크로스


 조지 손더스의 '작가는 어떻게 읽는가'라는 소설을 쓰는 방법에 대한 저자의 노고가 담긴 책이라고 생각했다. 글쓰기 교수로서의 경험을 살려, 독자들에게 유명한 작가의 마음을 드물게 엿볼 수 있는 7개의 러시아 고전 단편에 대한 통찰력 있는 해설을 한다.


 손더스는 독자로 하여금 단편 소설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게 하고, 가장 존경받는 작품의 주제, 기법을 엿볼 수 있다. 그가 선택한 이야기는 다양하고 매혹적이며, 각 이야기는 삶, 사랑, 그리고 인간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알려줬다.


 책 전반에 걸쳐 작가가 내린 선택과 그것이 독자에게 미친 영향을 살펴보면서 이야기에 대한 개인적인 통찰과 성찰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각 이야기의 주제를 파고들며, 근본적인 의미를 파악하고, 작가가 의도하는 게 어떤 건지 전달하기 위해 언어와 문체를 사용하는 법을 알 수 있다.

저자의 해설은 깊이 있고 매력적이며, 복잡한 문학적 개념을 접근하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분해하는 능력이 있었다. 또 글에서 열정과 지적 미가 느껴지며, 소설의 예술에 대한 깊은 감상을 느끼게 해줬다.


 '작가는 어떻게 읽는가'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저자가 분석하는 이야기와 작법 사이의 연관성을 그리는 방식이다. 그는 작가 지망생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며, 작가가 사용한 기법을 세분화하고 자신의 글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궁극적으로, 이 책은 모두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작가와 작가 지망생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언을 해주며 마치 독학으로 배울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 같다. 그리고 가장 존경받는 이야기 중 일부를 활용하여 주제와 작법에 대해 탐구했다.


 저자는 유머와 지성과 열정으로 글을 썼으며 문학에 있어서 내용에 생명성을 부여하는 방법을 찾게 해줬다. 이 책은 창작에 관한 진정한 즐거움을 주었으며, 문학을 사랑하거나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