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소리의 품격 - 평범한 순간에서 비범한 생각을 찾는 신개념 영감 수집법
이승용 지음 / 웨일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헛소리의 품격_이승용_웨일북


 긍정적인 생각만을 해오던 나는 그 무의미한 마음가짐을 후회 했다. 물론 그 마음이 부정적인 것보다 훨씬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건강할 수 있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마음만으로는 아무 성과가 없다. 이 책은 그런 면을 부정하고 '헛소리의 품격' 즉 창조적인 발상을 가능하게 하며 결론적으로는 긍정적이게 잘 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이 책이 당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줘서 성공하게 해줄 순 없겠지만 적어도 그동안 알지 못했던 창의적인 마음가짐에 대해 깨우치게 해주는 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나도 긍정적으로 '된다','할 수 있다','잘 될 것이다.' 라는 생각만 하는 것은 동의를 하지 않는다. 실천과 행동. 그것이 핵심 열쇠인 것이다.


 '댓글, 밈, 짤방 속에서 빛나는 아이디어를 주워라'


 간결한 내용으로 핵심적인 문장을 강조한다. 처음부터 읽어도 좋겠지만 그보다 내가 필요한 부분을 골라서 읽어도 좋고 무작위로 펼쳐서 읽어도 재미있는 구성이다. 무조건적인 맹신보다는 내가 얼마나 이 책으로 실패한 인생에 대한 심적인 위로를 받고 실천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 같다. 물론 세상에 쉬운 것은 없으며 평범하고 남과 똑같은 아이디어는 경쟁력도 없고 매력이 없다. 참신해야 하고 그 발상도 남달라야 이 사회에서 주목받으며 성공할 수 있겠다. 그래서 틈날 때마다 이 책을 펼쳐보면 생각지도 못한 힌트를 찾게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발상의 변화가 필요할 때 딱 보면 좋겠다.


 살아 가면서 이 책을 모르는 사람과 아는 사람은 그 간극 차가 점점 커질 것 같다. 그래서 잘 간직 할 생각이며 필요할 때마다 펼쳐서 보는 보물로 생각하려고 한다. 아담한 크기와 무게가 마음에 든다. 화사한 표지 디자인도 멋지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창의적인 글이 끝내준다. 정말 매력적인 책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에게 읽히며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