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23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23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트렌드 코리아 2023_트렌드 연구소_김난도 외9명_미래의 창

트렌드에 대해 관심이 없었는데,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세상은 그에 맞추어 변화되고 있었다. 내가 의식을 하지 않았을 뿐. 그저 바뀌면 바뀐 거고 있는 그대로, 느껴지는 대로 살아왔다. 티브이 뉴스에서 나오는 얘기들만 잘 들어도 별 불편함은 느끼지 못한 것 같다. 그러나 내 착각이었다. 세상은 시시각각 변하고 있으며 한 해가 거의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 지금이다. 이에 발맞춰 트렌드 관련 서적이 나오고 있다. 그 중에 트렌드 코리아 2023을 읽고 있다.

표지부터가 눈에 들어온다. 하얀 배경색에 <트렌드 코리아>라는 글자가 큼직하게 쓰여 있다.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

평균 실종과 오피스 빅뱅의 2023

관계, 일터, 나이 등 모든 것이 재정의 된다

이 책을 저자와 이하 9명은 각 분야에 다양하게 활동하면서 트렌드를 파악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2023년의 트렌드에서는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 해의 의미로 평균 실종과 오피스 빅뱅 2023을 선정한 것 같다.

글자체가 진해서 눈에 확 들어 왔고 마치 신문 기사를 읽는 것처럼 글이 잘 읽혔다. 특별히 어려운 전문 단어도 있지만 수월하게 이해 할 수 있었다. 트렌드에 대해서 사전적 정의부터 시작해서 왜 트렌드이고 왜 그러한 것들을 알아야 하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우리가 착각하고 있는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겠다. 그리고 2023년의 키워드까지 선정을 해서 전체적인 느낌도 파악할 수 있었다. 평소 들어왔던 트렌드 키워드에 대해 몰라서 이해를 못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었다. 이제는 막무가내로 사회 변화를 받아들이기 보다 이 책을 통해 세상의 흐름을 파악할 필요성을 느낀다. 평균 실종이 무언지, 오피스 빅뱅은 뭔지, 체리 슈머는 뭔지, 인덱스 관계는 은 어떤 건지 여러 가지로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내년, 내후 연도 나는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고 추천 할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