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J시네마 던전: RAINBOW 편 - SF·판타지·아니메·B급 ㅣ J시네마 던전 3
김봉석 / 에이플랫 / 2022년 2월
평점 :

서평_J 시네마 던전:레인보우 편_김봉석_에이플랫
일본 영화나 애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 재미있게 읽을 책 같았다. 미처 알지 못했던 심오한 뜻을 알 수 있어서 또 유익했다.
'J 시네마 던전:레인보우 편'
미야자키 하자 오 감독이나 오시마 모루 감독 등 우리에게 익숙한 작품들이 많아서 더 기대가 되었으며 글마다 어느 정도 스포일러가 있으니 이미 봤던 것들 위주로 먼저 골라보기를 추천한다. 결말을 알려주는 경우가 많아서 보기도 전에 알아버리는 불상사는 없어야 하기에.
나도 일본 음악, 영화, 소설, 만화 등을 좋아했는데 저자가 그러길 일본 작품들이 우리나라에서 비주류 문화라고 하니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근데 가만히 보면 그럴 법하다. 주위 친구들만 봐도 가수 엑스재팬이 누군지, 아무로 나미에가 누군지 몰랐다. 일본 음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나 알까?
그래도 예전엔 일본 만화는 꽤 유명했었는데 이젠 그마저도 옛말이 되어버렸다. 대부분은 국내 웹툰을 더 많이 보는 시대가 되어버렸고 오히려 역으로 일본을 비롯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게 현실이었다.
그래, 우리나라 작품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는 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예전엔 일본 문화의 무분별한 수입으로 한국 문화가 잠식 당할 거라고 예상했었는데 오히려 역수출하는 상황이니 우리 한국인의 저력은 대단하다.
아무튼 이 책을 통해 영화나 애니 리뷰글을 보면서 미처 알지 못했던 깊은 뜻과 의미를 파악하게 되어서 좋았다. 특히 오시마 모루 감독의 '공각기동대'는 인간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철학적인 주제가 있어서 이해가 참 어려웠었는데 저자의 명쾌한 설명으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미야자키 하자 오 감독의 작품 리뷰도 디즈니 애니들과 다른 숨은 의도가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애니메이션의 단순히 재미를 넘어 진정한 작품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은 문장도 어렵지 않고 쉽게 쓰여 있어서 이해가 쉬웠고 우리에게 익숙한 일본 영화와 애니로 구성되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특히 일본 문화에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J시네마던전레인보우 #김봉석 #에이플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