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 신인왕 이희성의 맨땅 다이어트 - 뱃살 찌지 않는 습관 만들기 7단계
이희성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서평_복싱 신인왕 이희성의 맨땅 다이어트_이희성_바른북스


죽이는 다이어트 책이 나왔다.

와~ 이거 진짜 파격적이고 할 만하다.

일단 세상에서 가장 쉬운 체중 감량 서적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너무 약파는 멘트인가.


'복싱 신인왕 이희성의 맨땅 다이어트'

책은 적당한 크기에 두께도 얇아서 들고 다니며 읽기도 딱 좋다. 표지의 작가님을 보면 벌써부터 운동이 하고 싶어진다. 챔피언 출신이라니 기대가 또 된다.

'프로 복싱 선수들만이 알고 있는 먹는 비밀.

마시는 비밀.

운동의 비밀 등이 있다.


저자는 혹독할 정도로 고통스러운 감량을 하셨던 복싱 선수에 프로 다이어터셨다. 그럼에도 요요현상을 겪어서 힘들었다고 했는데 객관적인 정보를 토대로 장기적으로 체중과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을 알려준다.


자!

일단은 격한 운동, 굶기 등 뻔한 그런 건 전혀 없다.

단!

삶을 살아가는 패턴을 바꾸는 습관 심기가 이 책의 주요 핵심 내용이었다.


아! 어떻게 습관을 바꿔!

그런 생각이 들겠지만 생각보다 쉽다. 만약 이마저도 못하겠다? 그럼 평생 뒤룩뒤룩 그렇게 살아야겠다고 선언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본다.

살이? 쭉쭉 빠진다.


그리고 단순히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스트레칭을 통해 불안정한 자세가 되는 걸 방지하거나 고통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

고통스러운 운동 시간 없이 출퇴근 시간이나 집안 청소를 하면서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물론 역시 습관이 중요하다. 내가 시도조차 하지 않으면 효과는 없다.

간단하지만 누구나 쉽게 고통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으로 보인다.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오늘부터 습관을 바꿔 볼 것이다. 운동과 단식으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