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미래 트렌드 2022
트렌드 연구소 지음 / 도토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현재-미래 트렌드 2022_트렌드 연구소_도토리


트렌드에 대해 관심이 없었는데,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세상은 트렌드에 맞추어 변화되고 있었다. 내가 의식을 하지 않았을 뿐. 그저 바뀌면 바뀐 거고 있는 그대로, 느껴지는 대로 살아왔다. 티브이 뉴스에서 나오는 얘기들만 잘 들어도 별 불편함은 느끼지 못한 것 같다. 그러나 내 착각이었다. 세상은 시시각각 변하고 있으며 한 해가 거의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 지금 트렌드 관련 서적이 나오고 있었다. 그중에 현재-미래 트렌드 2022를 읽고 있다.


표지부터가 눈에 들어온다. 잿빛 배경색에 트렌드라는 글자가 프리즘 처리가 되어 섬광처럼 빛난다.


트렌드 토픽 20가지로 통찰하는 현재-미래 트렌드 2022.

위기와의 공존에서 승리를 선점하라.

셀프 거버넌스, 세대의 확장.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셀프 폴리틱스, 소비자 시대


이 책을 만든 트렌드 연구소는 각 분야에 다양하게 활동하면서 트렌드를 파악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2022년의 트렌드에서는 위기와의 공존에서 승리를 선점하라는 의미로 셀프 폴리틱스 앤드 셀프 거버넌스를 선정했다고 한다.


글자체가 진해서 눈에 확 들어왔고 마치 신문 기사를 읽는 것처럼 글이 잘 읽혔다. 특별히 어려운 전문 단어는 출처를 밝히며 설명도 해주어서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첫 장에는 트렌드에 대해서 사전적 정의부터 시작해서 왜 트렌드이고 왜 그러한 것들을 알아야 하는지 설명을 해주고 있었고 우리가 착각하고 있는 트렌드의 다양한 의미를 되짚어서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2022년의 키워드까지 선정을 해서 전체적인 느낌도 파악할 수 있었다. 평소 들어왔던 트렌드 키워드에 대해 몰라서 이해를 못 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었다. 이제는 막무가내로 사회의 번화를 받아들이기 보다 이 책을 통해 세상의 흐름을 파악할 필요성을 느낀다. 메타버스가 무언지, OTT는 뭔지 가상인물은 뭔지, 익명게시판은 어떻게 쓰이는 건지. 여러 가지로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아서 유익했다. 내년, 내후 연도 나는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고 추천할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