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영어 독학 첫걸음 - 동사 단어 20개, 자주 쓰는 회화 표현, 100가지 상황 영어회화 내맘대로 영어 독학
배현 지음 / 반석출판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_내 맘대로 영어 독학 첫걸음_배현_반석출판사


나는 영어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었다. 그래서 한때 잠깐 열심히 한 적이 있었는데, 무슨 일인지 몰라도 그 열정이 사라져 버렸다. 그러고는 마음속에 묻어둔 채 지내왔었다. 또 어떤 날은 외국인 이성친구가 생겨서 영어를 잘 하게 되지 않을까? 해서 친하게 지냈었는데 결국 그 친구도 외국을 나가게 되면서 끝나버렸다. 사람 인연은 참 묘하다. 내 의지대로 되는 것도 아니었고 내 의지가 아니더라도 운명처럼 되는 경우도 있었다.


이번에 반석 출판사에서 나온 영어 왕초보자용 교재는 나와 어떤 인연이 될까, 하며 반신반의하며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일단 글자가 시원하게 커서 눈이 편했다. 고급스러운 종이 재질과 튼튼한 표지 커버는 장기간 시간이 흘러도 변질되지 않을 것 같았다. 거기다가 표지 디자인까지 알록달록 예뻐서 호감이 갔고, 영어 독학 첫걸음이라는 제목도 심적인 부담을 주지 않았다. 체질이 원래 사람을 만나는 걸 싫어해서 독학이라는 말이 나에게 편했다.


사실 이 책을 공부하며 성인이라는 자존심을 내려놓았다. 그뿐만 아니라 영어 앞에선 한없이 내가 작아지고 겸손해졌다. 그렇다고 알파벳도 모르는 초짜는 아닌데 그나마 알파벳이랑 발음 기호까지 나온 건 아니어서 성인인 내가 봐도 창피한 건 없어 보였다. 하지만 이 책이 완전 어린이들만을 위한 것도 아니었다. 주로 생활 영어들이 수록되어 있었다. 최소한의 꼭 필요한 문장과 회화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큐얼 코드를 이용하면 사이트에 연결되어서 원어민의 발음과 문장을 들어볼 수 있고 대화문까지 있어서 편리했다.


더 놀라운 건 책에 발음까지 한국어로 적혀 있어서 어린이를 비롯해서 성인에 어르신들도 쉽게 읽을 수 있게 수록해서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영어 공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정말 이 책만 열심히 공부해도 기본적인 생활영어 수준은 깨우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생겼고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임할 것이다. 아울러 반석 출판사에서 이런 좋은 영어교재를 만들어 줘서 내심 반갑고 고마운 생각이며 주위 친구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교재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