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 - 정말 쉽다·5분 완성!
카롱쌤 지음 / 황금부엉이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우리 아이 첫 그림 놀이, '똥손 구원자' 카롱쌤과 함께해요!
이 책은 아이와 함께 그림을 그리며 추억을 쌓고 싶은 그림 똥손 엄마들에게 필히 추천하는 도서이다. 나는 내가 배우고 싶어 선택한 도서인데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게 그림 그리기를 배울 수 있었다. 뭔가 끄적이면서 큰 고민 없이 쓱 그림을 그려내는 이들이 항상 부러웠다. 나는 그다지 상상력이 없는지 뭔가 간단한 그림조차 그려내지를 못한다.
이 책은 그림 똥손 엄마들이 자녀와 함께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서로 창의성을 발휘하는 다양한 방법들도 알려준다. 숫자와 알파벳, 한글을 이용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놀이를 통해 자녀의 창의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기본 익히기로 '네모로 그리는 사자', '세모로 그리는 강아지'와 '기본 선 그리기', '선의 활용'을 먼저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1장에서는 숫자로 그리기를 배운다. 호수에 둥둥 떠다니는 우아한 백조의 모습은 딱 봐도 숫자 2를 떠오르게 한다. 그 외 숫자 2를 활용한 호박 모자와 고양이 그림이 매우 독창적이다. 숫자를 이용한 그림은 이미지를 단순화한 다음 점차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연습을 하면 그림 실력이 쑥쑥 자라난다고 하는데 실제로 정말 그러했다. 무엇보다 단순화하여 그림을 그리니 쉽고 간단하게 그릴 수 있어 좋았다. 숫자 3의 토끼는 새색시 마냥 수줍은 듯한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다. 그리고 창틀의 모습에서도 숫자 3을 연상할 수 있었는데 동글동글한 숫자 3이 아닌 직선의 숫자 3 이었다. 이 역시나 신선했는데 앞서 기본기로 익힌 네모, 세모로 그리기가 도움이 되었다.
2장은 '알파벳으로 그리기'이다. 그림을 그리며 단어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알파벳 그리기는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A로 로켓을 그리고 A로 시작하는 단어를 그리다 보면 저절로 알파벳과 영단어를 익힐 수 있으니 아주 유익하다.
요즘 추운 날씨로 집안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다. 이때 활용하기 좋은 도서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 그리기 책이다. 특히 그림 그리기에 소질이 없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 정말 쉽게 5분이면 완성하는 그림 그리기 비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