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를 쓰다, 인생을 걷다 - 하루 한 장 나의 잠언을 위한, 미꽃체 필사 노트 미꽃 성경 필사 1
최현미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하루 한 장 나의 잠언을 위한, 미꽃체 필사 노트

기다리던 책이 왔다. 기대보다 훨씬 마음에 드는 필사집이었는데 예쁜 손글씨 미꽃체를 직접 만들었다고 하니 너무 놀랍기도 하고 부럽기도 했다.

이 책은 '미꽃 성경 필사 01'편으로 '지혜를 쓰고 인생을 걷는 나만의 잠언 필사'집이다.

'솔로몬의 잠언이라'는 문구가 떠오르는 데 잠언은 구약 성경 중 하나로 솔로몬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깨달은 지혜의 글로 엮어져 있다.


구성을 살펴보면 '하루에 쓸 수 있는 분량을 제안'하고 있다. 필사하는 날짜를 기록할 수 있어 나름대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총 31장으로 구성된 잠언을 하루 한 장 한 달이면 필사를 완성할 수 있는데 나의 경우엔 필사하는 데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소요되어 몇 달은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된다. 또한 '감사 노트'와 '묵상'을 적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지혜의 말씀 필사 후 이를 가슴에 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다. 처음에는 뭘 적을지 고민이 되기도 했는데 책 말미에 있는 '색인'을 참고하니 빈칸을 메우는 게 자연스럽고 쉬워졌다.


올해 성경쓰기, 셩경필사, 한달성경필사 도전용으로 강력 추천한다.

종이는 필사용으로 최상이다.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펜 사용 시 비침과 번짐이 없는 종이를 선택했다고 하니 얼마나 이 책에 많은 애정과 정성을 쏟아부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쫙 펼쳐져 필사 시에도 너무나 편하다. 그래서 의미 있는 분들에게 선물 아이템으로도 추천한다.


필사하는 시간은 나도 모르게 오롯이 집중하게 된다. 이것이 필사의 가장 큰 힘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매일 한 페이지씩 필사하는 습관을 들이기에 좋은 책이다. 또한 지혜의 글로 가득한 잠언을 이 기회에 정독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 종교의 유무를 떠나 잠언 속 사랑과 지혜의 글은 분명 큰 힘을 지니고 있음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사람의 손 글씨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미꽃체는 단아한 느낌이 큰 글씨체이다. 미꽃작가의 매력 넘치는 미꽃체 글씨를 보면서 지혜의 글 잠언을 읽으며 필사하는 시간이 행복했다. 그 행복감을 오래도록 누릴 수 있게 이 필사집은 천천히 완성시켜 나가야겠다.

잠언 쓰기에 관심 있는 분들과 퀄리티 높은 필사 책을 찾는 분, 그리고 악필교정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도서이다.

#미꽃 #미꽃작가# 미꽃필사책 #미꽃잠언 #잠언쓰기 #성경쓰기 #성경필사 #한달성경필사 #미꽃체 #미꽃체손글씨 #미꽃체손글씨노트 #시원북스

#시원북스필사책 #필사책 #손글씨 #악필교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