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큼직한 도서로 매일 5분 필사를 할 수 있게 구성된 도서인데 필사집으로 최고란 생각이 들 만큼 마음에 드는 도서이다.
제법 글씨체가 크고 따라 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보니 필체 교정용으로도 알맞다.
매일 하루 5분이라는 짧다면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명언을 공들여 필사하는 시간은 평화로웠다. 그리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명언을 따라 쓰면서 삶의 지혜와 이치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원래 필사를 좋아하다 보니 그 시간이 너무 즐겁기도 했다.
나는 만년필로 필사를 했는데 평소 만년필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보니 이 시간이 더욱 귀하게 다가왔다.
종이 퀄리티도 높아서 만년필로 써도 뒷장에 비치지 않아 안심이 되었다. 솔직히 만년필 필사집이 흔하지 않은데 구성과 글귀 모두 마음에 드는 필사집이다.
이제 겨울다운 매서운 추위로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무언가 하기 좋은 겨울이라 생각한다. 연말연시에 차분히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기에 좋은 필사집이다.
365개의 엄선된 명언을 반듯한 정자체로 따라 쓰니 마음도 반듯한 자세가 되는 것 같아 신기했다. 그리고 베껴 쓰는 것이긴 하나 나 스스로가 정자체를 완벽하게 따라 쓰기 위해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 한 장을 다 필사하고 나서 바라보니 그저 흐뭇한 이 마음은 뭐지? 싶기도 했다.
이 책을 발판으로 매일 명언을 필사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하고자 한다. 작고 작은 습관이 모여 집중력 향상과 글씨 교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매일 조금씩 필사하기'를 실천하여 올해는 더 성숙하고 부지런한 사람이 되길 희망해 본다.
선물용으로도 참 좋은 필사집이다.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