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 시절 순정 만화책을 정말 열심히 읽었다. 너무 재미있었기 때문인데 차츰 세월이 흐르며 어느덧 나는 순정 만화책을 찾지 않게 되었다. 아마 만화방이 차츰 없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된 것 같다. 재능은 없었지만 그 당시엔 만화 그리는 취미도 있었다. 또한, 특정 만화가를 좋아했는데 지금 생각하니 문 닫는 도서대여점에서 중고로 사두지 않은 게 조금은 후회가 되기도 한다.
- 이 책은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분 또는 그림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소묘 일러스트 입문서입니다. p 3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총 6장으로 되어 있다. 3장까지는 그림을 그리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담고 있다. 4장부터 실전 편으로 개별 주제에 대해 구체적이고 심도 있게 알려 준다.
오롯이 혼자서 무언가 배우거나 익히는 건 쉽지 않지만 꼭 그렇지 않다는 걸 이 책을 통해 깨달을 수 있었다. 그만큼 책 속 내용이 알찼고 독학으로도 충분히 그림 그리는 법을 터득할 수 있음을 확신하게 되었다. 물론 본인의 노력은 필수이다.

선-하면 그냥 직선이 먼저 떠오른다. 저자는 선 하나만 그리기를 시작으로 다양하게 그려보고, 감정을 담아보고, 합쳐 형태를 만들고, 간단한 모양을 그리며 차츰 그림 그리기의 기초를 익히게 도와준다. 책 속 설명에 몰입하며 그대로 따라만 하다 보면 어느덧 완성된 그림 한 장을 마주할 게 될 것이다.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걸 배운다는 건 쉽지 않지만 쉽고 재미있게 접근을 시작한다면 힘듦도 이겨낼 수 있는데 이 책에서 그런 느낌을 받았다. 기초부터 시작해서 차츰차츰 단계를 올라가는 구성이 좋았다. 이 책은 진정 그림 그리기에 대한 기초부터 탄탄히 쌓아 올리며 실력을 다져나갈 수 있게 이끌어 주는 도서였다. 평소 소묘를 배우고 싶긴 했지만 생각뿐이었고 직접 배운 적은 없었는데 이 책에서 많이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군더더기 없는 핵심만 정리해 알려주며 저자가 알려주는 노하우와 팁에 집중하다 보면 스스로 만족하는 작품 하나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풍부한 예시와 친절한 설명글을 통해 드로잉의 기본기를 차근히 다질 수 있는 도서'로 드로잉의 기초부터 차근히 독학으로 익히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강추!

#선그림 #선하나로그림그리기 #그림 #드로잉 #선긋기 #따라그리기 #인체표현 #일러스트레이터 #실전드로잉 #드로잉기법
#타카하라사토 #캐릭터그리기 #일상드로잉 #포즈그리기 #선그림초보 #선그림중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