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하루 15분 영어 필사
백선엽 지음 / 오아시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보다 필사적으로 살아온 당신을 위한 단 하나의 필사책

필사하는 걸 좋아하지만 요즘 하루하루가 피곤하다 보니 필사는커녕 잠자기 바쁘다. 이때 만난 이 책은 '압도적인 경쟁력을 만드는 최고의 리더 100인의 영어 명문장' 필사집으로'쓰기만 해도 변화가 시작되는 인생 문장'을 만날 수 있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하드커버 제본의 책이 필사 전부터 나를 설레게 한다. 책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적 리더 100인의 검증된 성공 철학'의 글들이 궁금해 얼른 책을 펼쳤다. 필사하기에 불편하지 않는 180도 펼쳐지는 고급 양장 제본이 하루하루 필사를 더욱 즐겁게 이끌어 주었다. 디지털 시대에 종이책을 읽는 것과 직접 손으로 써 내려가는 필사는 시대착오적인 모습이 아닌 인간 본연의 모습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손으로 쓰는 행위는 뇌가 정보를 재구성하는 과정'으로 '뇌는 그 문장을 분해하고, 이해하고, 다시 조립'한다고 하니 이 필사집을 시작으로 매일 한 줄이라도 필사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다짐해 본다.

'하루 15분, 성공이 찾아오는 필사의 시간'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는 '준비'로 2분이라는 시간 동안 조용한 공간에서 펜과 노트를 준비한다. 이때 스마트폰은 잠시 멀리 둔다.

2단계는 '필사'의 시간으로 8분 정도 '오늘의 문장을 천천히 따라 쓰는 시간'을 갖는다. 이때, 서두르지 않으며 한 글자 한 글자에 집중하고 의미를 음미한다. 예쁜 글씨보다는 쓰는 과정에서의 집중이 더 중요한 시간이다.

3단계는 '성찰'로 5분 정도 눈을 감고 내가 쓴 문장이 내 삶에 어떻게 다가오며 연관이 있는지 생각하며, 메모하는 시간이다.

오늘 이 문장이 나에게 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목차만 읽고 기억해도 좋은 책으로 '작은 변화로 큰 차이를 만드는 생각의 혁명', ''행동이 기회를 만든다', '흔들림 속에 기회가 있다', '연결이 성과를 만든다', '나다운 리더가 되는 법''하루 1%의 시간, 100일 후 해내는 사람'이 되어 있을 나를 떠올리며 필사를 시작해 본다.

연필의 서걱거리는 소리를 들으며 필사하는 시간이 고요하면서 평화롭다. 평소 영어를 쓸 일이 거의 없다 보니 영어로 필사하는 시간이 더 의미 있다. 짧지만 강렬한 문장을 필사하면서 그 문장이 지닌 의미와 힘을 느낄 수 있었다.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언제 죽을지 모르는 인생, 벌써 반을 살아왔다. 그러니 앞으로의 삶은 지나온 삶에서 미흡했던 부분이나 후회되는 부분은 최소화하고 싶다. 이에 '100인의 리더, 혁신가, 기업인의 문장에서 발견한 결정적인 성공 철학'을 내 삶에 접목시켜 실천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100일의 여정이 끝난 후의 내 모습이 기대된다.

조금은 게으른 삶에서의 변화와 실천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한다. 필사를 통해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강추!

​문화충전200 카페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