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김영욱 지음 / 모티브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짧은 표현도 생각 안 나, 영어를 못 쓰는 모두를 위한 책

영어는 잘하고 싶은데 아무런 노력을 안 하니 잘할 수가 없는 게 당연하다. 독학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니 그저 막막한데 이 책은 그런 내게 조금은 부담 없는 책으로 다가왔다. 왜냐하면 일상 대화에서 가장 많이 쓸 수 있는 짧은 문장들을 모아 놨기 때문이다. 본문 속 영어도 대부분 쉬워서 좋았다.

문맥과 상황에 집중하며 같은 말이라도 어떤 상황에 어떻게 쓰는 냐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는 데에 초점을 맞춰 비교적 간단한 표현으로 학습 가능한 구성이 매우 실용적이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우리가 많이 쓰는 표현을 원어민은 어떻게 쓸지 고민하는' - 표현 고민하기가 주제로 제시된다. 이 주제를 바탕으로 총 3가지 표현을 함께 익힐 수 있는데 원어민이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자연스러운 표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3가지 표현의 미묘한 차이를 알기 쉽게 설명하며 각 표현의 뉘앙스를 바로 알려준다. 실제 자주 쓸 수 있는 예문들로 상황을 상상하며 활용할 수 있는 표현 활용 예문도 많은 도움이 된다. 대화문은 스몰토크로 좋은 대화 주제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있다.

'실력 5배 상승 영어 표현 가져가기'에서는 '추가로 알면 좋을 영어지식과 표현을 가득 담아 놓아 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다.

'영쌤의 마지막 한 마디'에서는 저자가 꼭 해주고픈 말을 적어놨다.

2장에서는 '빈도수 1위 필수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어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다양한 패턴모음 및 1분 만에 익힐 수 있는 짧고 쉬운 형태의 대화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상 패턴 6개의 상황을 상상하며 반복적으로 소리 내어 입에 붙여보길 저자는 적극 권장한다.

마지막 장은 '1위 조동사 패턴'으로 일상이나 여행 등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이 역시 6개의 패턴 모음과 대화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짧은 표현도 생각이 안 나서 영어를 못 쓰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가장 많이 쓰이는 일상 표현을 통해 패턴을 100% 활용할 수 있으며, 짧지만 확실한 예문은 매일 영어 실력을 높여준다. 더불어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실전 문장들도 제공하고 있어 얼마나 유익한지 모른다. 강추!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