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스트 프렌즈 삿포로 - 2026년 최신판 ㅣ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9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최고의 휴가를 위한 스마트 가이드북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올여름휴가 때 첫째랑 둘이서 후쿠오카를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왔다. 둘 다 첫 일본 여행이었는데 우린 경비 절감 차원에서 배를 타고 갔다. 가기 전 배랑 숙소 예약과 여행자 보험은 내가 했고 현지에 도착해서는 첫째가 모든 걸 주도했다. 다행히 첫째가 일본어를 조금 할 줄 알아서 편하게 잘 다녔다. ^^
갔다 오고 나서 보니 정보 부족으로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래서 '최고의 휴가를 위한 스마트 가이드북'인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중 2026년 최신판 삿포로를 선택하게 되었다. 삿포로 하면 눈이 먼저 떠오르는데 여름에도 좋은 여행지라고 해서 조만간 다녀오고 싶은 곳이 되었다.
여행자 입장에서 정보가 중요한데 가이드북이 너무 두꺼우면 그건 또 다른 문제가 되어 버린다. 현지에서 도움받으려면 챙겨 다녀야 되는데 무게가 부담되기도 하고 너무 많은 정보는 선택지를 넓혀주는 것이 아닌 선택을 포기하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약간 길쭉한 디자인의 이 책은 얇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에 안성맞춤이었다. 내용 또한 너무나 알찼는데 '삿포로 미리보기'를 통해 삿포로 구석구석과 대표 음식, 다양한 마트 등을 소개한다. '여행 설계'에서는 일본 이란 국가에 대한 정보와 삿포로 입국안내, 시내교통 편을 담고 있어 가기 전에 미리 숙지하면 더 편하고 알찬 여행에 도움받을 수 있다.
'지역별 여행 정보'에서는 '삿포로 한 눈에 보기'를 통해 다양한 명소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와 함께 구성되어 있어 동선을 계획하기에 도움이 되며 각 장소에 대한 사진과 함께 정보 또한 제공하고 있다. '삿포로 미식탐방'에서는 다양한 식당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다. 식당의 전면 모습과 추천 메뉴에 대한 사진은 물론 홈페이지, 전화번호, 휴무일, 주차장 여부까지 제공하니 이 역시 일정을 계획하기에 좋은 정보가 아닐 수 없다. 숙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니 참고하자!
'삿포로에서 떠나는 당일치기 근교 여행'도 참고하여 보다 알차게 삿포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삿포로 여행 준비와 삿포로 지도 목차도 구성되어 있으니 이 한 권만 있으면 삿포로 여행 계획을 짜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삿포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조건 베스트 프렌즈 삿포로를 추천한다. 보다 알차고 편하고 실속 있는 삿포로 여행을 위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강추!
문화충전200카페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