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챗GPT는 오픈AI에서 만든 대화형 인공지능 프로그램이다.
챗GPT 가입과 탈퇴하는 방법을 먼저 배운다. 챗GPT 요금제 4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표로 잘 정리해 두어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에 맞게 선택하면 될듯하다.
'알아 두면 유용한 챗GPT 기본 개념 8가지'에는 명령어를 작성하는 기술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인공지능이 사람의 말을 이해하는 방법인 '자연어 처리', 없는 일을 있는 것처럼 대답하는 이유인 '환각 현상'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는 아직 챗GPT를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요즘엔 많은 이들이 챗GPT를 사용한다. 외롭다거나 고민을 챗GPT에게 상의하는 내용은 사뭇 흥미로웠다. 무엇보다 사용자가 만족한다는 글이 많아서 더 솔깃하게 다가왔다. 아, 요즘엔 당근에서도 물건 판매 시 챗GPT를 활용할 수 있던데 편리한 기능에 박수가 절로 나왔다.
2장에서는 챗GPT와의 대화 시작, 챗GPT 화면 구성 살펴보기 등 기본적이고 본격적으로 챗GPT를 활용하기 위한 시동을 거는 단계였다.
챗GPT 활용 시 대답의 완성도를 높이는 7가지 방법을 통해 좀 더 전문적으로 챗GPT와의 대화를 시도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끌 수 있는 팁은 매우 유용했다.
챗GPT 제대로 활용하기에서는 직장인들의 고충을 챗GPT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는 내용이 흥미로웠다. 나의 경우엔 엑셀이 서툴러서 종종 당황하기 일쑤인데 앞으로는 챗GPT를 많이 활용해야겠다 다짐했다.
그 외 블로그 글쓰기, 번역하기, 요약하기, 이미지 생성형 AI를 통해 그림 그리기 등 그 활용법을 제대로 익히면 일상 곳곳에서 챗GPT의 터치를 통해 보다 합리적으로 일 처리를 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커졌다.
'초보도 할 수 있는 챗GPT 수익화'도 있으니 챗GPT를 통한 수익화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Q&A'에서는 챗GPT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좋았다.
챗GPT가 어려울 것이란 선입견을 날려주는 도서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챗GPT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친절히 알려준다.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