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입장에서는 무엇보다 쉬운 교재를 선호하게 된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나와 아주 잘 맞는 도서였다. 저자의 '처음에만 쉬운 책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쉬운 책을 만들자!'라는 생각이 잘 반영된 도서로 쉽고 재미있게 스페인어를 독학할 수 있었다.
세 명의 등장인물과 함께 스페인어 발음부터 정복해 보았다. '무료 MP3 바로 듣기' QR코드를 통해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직접 따라 하면서 하나씩 익혀 나갔다. 발음과 함께 본문에는 짧은 대화문도 구성되어 있다. 그나마 짧아서 듣고 따라 하기가 덜 부담스러웠지만 말이 너무 빨라서 정신 똑바로 차려야 했다. 그치만 너무 재미있었다.
'Check up'에서는 퀴즈를 통해 학습한 본문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테스트하며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나는 곧잘 오답을 찍기도 했는데 정답을 보며 다시금 익히면 되니깐 부담스럽지는 않았다.
스페인어 자음과 모음, 발음 정복 후엔 강세를 배운다. 스페인어에서 강세는 의미를 구분하거나 문장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정확하게 강세를 익히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강세 유무에 따라 뜻이 변하는 단어들을 보니 잠깐 멘붕이 오기도 했지만 서두르지 말고 하나씩 천천히 학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종합 연습문제'는 이미 학습한 내용을 점검하는 단계로 문제를 풀면서 배운 내용을 복습한다.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지 않은 상태에서는 문제를 풀 수 없었다. 그러니 열심히 열심히 공부를 할 수밖에 없다.
'처음 Talk talk!'에서는 원어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초 회화 표현 120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완벽한 학습을 위한 마지막 점검 시간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기초 회화 표현을 마스터할 수 있어 좋았다. 혹여나 스페인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이 기초 회화 표현만 알아도 엄청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스페인어의 핵심, 명사&형용사의 성과 수, 기초 튼튼 개념 정리, 관사/소유사와 지시사/부사/의문사/전치사/목적대명사에 대한 개념은 물론 숫자 활용하기, 불규칙 동사, 비슷한 동사 비교하기 등의 문법을 스페인어 왕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명쾌하게 정리해 놓았다. 매일 꾸준히만 이 책과 함께 학습을 이어나간다면 스페인어 왕초보 탈출이 가능할 것이다.
독학으로 스페인어를 학습하고 싶은 분들과 스페인어 독학 교재로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한다. 품사 개념은 깔끔하게! 문법은 명쾌하게! 매일 실용적인 회화!를 독학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