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탐정 코난 엽서북 100
아오야마 고쇼 지음 / 아르누보 / 2023년 11월
평점 :
총 100장의 엽서북으로 그 주제는 너무나 유명한 명탐정 코난입니다. 홀로그램 10종과 일반 엽서 90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사이즈는 143*90mm입니다. 엽서북인 만큼 각이 진 두꺼운 책 모양 상자에 담겨 있어 보관하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아무래도 내가 소중히 생각하는 물건은 오래도록 손상 없이 간직하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이니깐요. 책 모양의 상자째로 장식장에 넣어 두어도 예쁠 것 같습니다.
홀로그램은 방향에 따라 색깔의 변함을 보여주는 오묘함의 실체가 아닐까 싶은데 뭔가 더 드라마틱 하고 신비로운 느낌에 한 편의 영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기도 해서 더 선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일반 엽서의 선명함도 좋긴 합니다.
초등시절부터 순정 만화책을 많이 읽으며 자랐기에 애니메이션을 좋아합니다. 또한 추리소설을 좋아하다 보니 명탐정 코난 역시도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 같긴 합니다. 워낙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많은 애니메이션이다 보니 대부분 이 엽서북도 탐낼 것 같습니다.
명탐정 코난 속 명장면들을 추려서 이렇게 엽서북으로 만들었기에 혹시 직접 본 애니메이션 장면을 떠올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코난이 빨간색의 음성 변조 리본으로 대화를 하는 장면이 늘 나오기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명탐정 코난이 언제 탄생했는지가 궁금하여 검색해 보니 1996년 1월 8일 일본 NTV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다고 검색이 되네요. 잡지 연재는 1994년부터라고 하니 벌써 30년이 되었네요. 이토록 오랜 세월 그 맥을 이어오고 있다는 게 조금은 일본답다는 생각도 드네요. 어쨌든 주제에 대한 고갈 등의 다양한 문제를 생각하면 더 대단하다는 생각뿐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명탐정 코난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는데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선물용으로도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 엽서북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소장하는 기쁨과 두고두고 꺼내 보면서 느끼는 행복감을 생각하면 명탐정 코난 엽서북 100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명탐정 코난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