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그림 찾기는 오랜만인데 이 책은 그뿐만 아니라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점 잇기도 함께 즐길 수 있게 구성된 도서이다.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풀거나 잠깐씩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 등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한 도서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이 너무 마음에 드는 도서이다.
한때 숨은 그림 찾기에 열심이었던 적이 있었다. 언제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오래되었지만 다시금 즐기는 숨은 그림 찾기는 너무 재미있고 흥미로웠다. 유쾌, 상쾌, 발랄한 그림도 숨은 그림 찾기에 열중하도록 마구마구 도와주는 느낌이었고 그 순간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조력자 느낌도 들었다.
이제 노안으로 안경을 끼면 가까이 보는 게 불편해서 이 책을 즐길 땐 안경도 벗고 열심이었다. 숨은 그림을 하나씩 찾아나가며 특히 엄청 빨리 찾았을 때의 희열이란 직접 해 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기쁨일 것이다. 주의력과 기억력, 관찰력 및 문제해결력도 함께 기를 수 있는 아이템으로 무엇보다 뇌를 자극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흡족했다. '바닷속 보물 찾기'에서는 실제 투명한 바닷속을 떠올리며 열심이었고, '친구가 제일 좋아'에서는 다양한 모습의 귀여운 강아지를 연상하며 열심이었다. 각각의 테마가 있는 숨은 그림 찾기여서 지루함은커녕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다른 그림 찾기 또한 잠깐 열심이었던 적이 있다. 단순하지만 찾아내었다는 성취감에 취하기도 했었는데 이렇게 다시 접하니 이 또한 색다르게 다가왔다. 이게 뭐라고 이렇게 열심일까- 싶다가도 분명 내게 집중력을 키우게 만들었다. 단순함이 갖는 깔끔한 힐링의 순간이라고나 할까, 하여튼 알록달록한 그림이 주는 시각적인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도서였다.
미로 찾기와 점 잇기도 집중과 도전, 끈기의 시간을 주었다. 넉넉한 페이지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각각의 아이템은 뇌를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물론, 잠시나마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안이 되어 주는 도서이다. 무념무상의 시간이 가끔은 필요한데 안성맞춤인 도서였다. 아이랑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모두가 즐기는 숨은 그림 찾기」이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