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공기업 · 금융권 · 언론사 · 대기업' 등의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만능 일반상식 도서이다. '광범위한 상식을 효율적으로 공략'해 놓은 이 책은 '시험에 나온, 시험에 나올 개념'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상식의 범위는 너무나 광범위하다. 그래서 시험 대비 공부에 대한 압박감이 상당하다. 이에 이 책은 이미 시험에 나왔고, 차후 시험에 나올 가능성이 높은 상식 개념 1,985개를 엄선하여 구성하였다. 또한 핵심 점검 문제를 통해 이미 익힌 개념을 복습하여 점검의 시간도 제공한다. 최근 이슈는 분기별로 계속 업데이트되어 '분기별 최신 상식 업데이트(PDF)'를 통해 제공된다.
맞춤 학습 플랜 4주, 2주, 자유형 중 본인에게 맞는 걸 선택하여 미리 계획적으로 학습하길 권한다.
'상식 출제 경향 알아보기'에서는 전형별 상식 출제 경향과 필기시험 출제 기업, 필기시험 출제 유형 및 대비 전략도를 제공함으로써 철저한 시험 대비에 도움을 준다.
'상식 완전 정복을 위한 이 책의 활용법'을 꼭 꼼꼼히 읽고 학습을 시작하자!
경제, 국제 경제, 경영, 금융/산업, 정치, 법, 사회, 환경/보건, 한국사, 세계사, 인문, 문학, 문화예술, 미디어/스포츠, 과학, IT를 끝으로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마지막 점검을 하며 마무리 지을 수 있다. 두께가 상당하지만 계획적으로 매일 할당량을 학습하다 보면 벌써 다 끝났구나-하는 날이 올 것이며, 이내 뿌듯해질 것이다.
나는 취업이 아닌 일반상식의 학습이 목표이다. 그리고 내년이면 4학년이 되는 큰애의 취업 준비에도 도움받고져 선택한 도서이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각각의 대표 키워드에 대한 핵심 설명과 함께, 상세 설명을 덧보태어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기출 포인트의 질문을 통해 실제 시험 유형도 함께 익힐 수 있다. 한눈에 보기 편한 구성이 심적 안정감을 주어 학습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다.
각 분야별 일반상식의 폭이 참 넓다는 걸 새삼 실감할 수 있었고, 관심 높은 분야는 재미있었지만 어렵고 지루한 분야도 존재했다. 취업이 목적이라면 이러한 난관을 잘 극복할 수 있는 나만의 학습 방법에 대한 고민도 필요해 보였다.
광범위한 상식인 만큼 효율적인 학습은 필수이다. 이에 이 책이 제격이다. 강추합니다!
문화충전200 카페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