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에 끝내는 한글영어 발음천사 (원어민 MP3, 무료강의 제공) - 10배 빠른 영어 파닉스!, 개정판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5,000부 판매된 영어 발음 베스트셀러!

1,004단어 영어 파닉스 + 기초 영어단어!

- 이 책은 한글만 알면 누구나 영어를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집필했습니다. 큰 글씨와 쉬운 설명으로 영어를 처음 배우는 초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쉽고 빠르게 영어발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P 6

'알파벳 노래'를 시작으로 소문자 쓰기, 대문자 쓰기로 이어진다. 끝까지 제대로 된 알파벳 노래는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확인했다. 저자는 소문자를 많이 쓰기 때문에 대문자보다 소문자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나도 소문자가 편한 사람이다. 영어를 거의 쓰는 일이 없다 보니 오랜만에 쓰는 알파벳이 재미있었다.

알파벳과 발음기호에 대한 설명글이 나온다. 알파벳과 발음기호는 다르게 소리가 나며 같은 소리도 강약에 따라 다른 발음기호로 구분이 됨을 알려준다. 예시를 통해 설명해 주니 단번에 이해가 되었다.

알파벳 자음과 모음을 익히고 나면 '책의 공부법'에 대한 설명글을 통해 본인의 수준에 맞게 학습하면 된다. 이 책을 공부할 때 팁도 있으니 몰입하여 읽고 그대로 실천하길 권한다.

먼저 기본 모음부터 학습한다. 저자는 영어 읽기가 어려운 이유로 적혀진 대로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힌다. 그래서 적혀진 대로 소리 나는 한글 기준으로 해당되는 영어 발음을 익히면 5배 이상 빠르게 익힐 수 있다 피력한다. 실제적으로 이 방법으로 익히니 신선하면서도 익히기가 쉬운 건 사실이었다. 그리고 로마자 표기법만 안다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다음으로 기본 자음을 익힌다. 한글 발음과 영어를 동시에 익히니 매우 신선한 느낌이 들었다. 신선하다 보니 지겹지 않고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했다. 모음과 자음으로 익힌 후 종합문제를 풀어본다. 많이 틀렸다면 처음부터 다시 학습 후 풀길 권한다.

자음 비교, 약모음, 강모음, 이중모음, 묵음, 쌍자음의 순으로 학습하다 보면 정말 몇 시간 내로 한글영어 발음을 마스터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쉽고 흥미롭게 영어 발음을 익히면서 1,004개의 영단어 파닉스도 함께 학습가능한 도서이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