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첫걸음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일본어가 뇌에 각인된다! 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핫크리스탈(허수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하루 딱!

1장씩 부담 없이 가볍게

10분간 일본어를 쓰는 습관이

100일간 쌓여 일본어가 내 것이 되는 기적!

이 책은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일본어가 뇌에 각인된다!'라는 점을 노려 구성된 도서이다. 외국어는 어렵지만 매일 꾸준히만 한다면 정복 가능하기에 나도 도전해 본다.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하기 전 '기본기 다지기'를 통해 일본어 문자와 필수 용어, 일본어 어순에 대해 먼저 공부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기본기 다지기는 필수이니 확실히 익혀 두어야 그다음부터 원활하게 학습 가능하다. 그래서 나도 열심히 기본기를 다졌다.

기본기를 잘 다졌다면 이젠 '매일 1장 100일 일본어 쓰기 학습'에 들어간다. 그 구성을 살펴보면 그날의 핵심 문장 파악하기, 문장 내 문법, 문장 구조, 어휘 학습으로 되어 있다. 책을 펼치면 여백의 여유로움과 함께, 단순, 명료하게 구성된 본문이 한눈에 쏙 들어온다. 그래서 더욱 독학으로 학습하기에 너무 편하고 부담이 없어 좋은 도서이다.

왼쪽 상단에는 그날의 학습 날짜를 적을 수 있는 월. 일이 표기되어 있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그 아래 큼직하게 그날의 핵심 문장이 나온다. 이 핵심 문장을 바탕으로 기초 문법을 학습하고, 동시에 문장 구조를 도식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때 주요 단어도 함께 학습한다. 옆 장으로 넘어가면 '문장 3번 따라 쓰기'와 '응용 문장 2번씩 쓰기'로 구성되어 있다. 앞에서 학습한 핵심 문장과 기초 문법을 바탕으로 쉽게 응용 문장도 완성할 수 있다. 응용 문장은 2개씩 나와서 하루 총 3개의 문장을 학습하는 셈이 된다. 알고는 있었지만 한자도 많이 나오고 아니 거의 문장마다 한자가 있다. 그리고 내가 싫어하는 가타카나도 나와서 학습 진도가 떨어지는 편이었다. 한자는 잘 외워지지가 않는 언어이지만 평소 많이 알고 싶어 하는 언어임에도 일본어에까지 한자가 나오니 달갑지 않았다.(이 무슨 소리지?!!!) 일본어를 배우려면 어쩔 수 없이 한자도 알아야 하기에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학습하기로 심기일전했다. 또한, 역시나 잘 외워지지 않는 가타카나도 열심히 반복해서 외우며 학습했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바로 QR코드를 통해 그때그때마다 들으면서 학습이 가능한 점이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QR코드를 통해 학습이 가능하니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다. 그리고 자신 없는 발음도 단 번에 해결되어 더없이 좋았다.

독학으로 일본어를 배우기 앞서 교재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내가 직접 이 책을 활용해 독학으로 일본어를 공부해 보니 문장을 통째로 외우며 반복해서 따라 쓰는 학습법이 얼마나 유용한지 체득할 수 있었다. 이런 식으로 100일 동안 이 책과 함께 꾸준히 학습한다면 일본어 왕초보는 무조건 탈출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이 책과 함께라면 독학으로 얼마든지 일본어를 정복할 수 있을 것이다. 강추한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